미리 보는 서울모터쇼..신차 31종 대거 공개

다양한 전기차 전시..테슬라 최초 참가
  • 등록 2019-03-23 오전 6:13:08

    수정 2019-03-23 오전 6:13:08

[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2019 서울모터쇼’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Sustainable Connected Mobility)’을 주제로 열리는 서울모터쇼에는 국내외 21개 완성차 브랜드와 7개 전기차 브랜드가 참가한다. 전시 차량은 약 250대에 달한다.

23일 완성차 업계와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서울모터쇼에서는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 4종, 아시아 프리미어(아시아 최초 공개) 10종, 코리아 프리미어(한국 최초 공개) 17종 등 다양한 신차가 공개된다. 업체 사정에 따라 최초 공개 모델은 더 늘어날 수도 있다.

텔루라이드 등 최초 공개되는 신차 관심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레인지로버 벨라 SV오토바이오그래피 다이내믹’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레인지로버 벨라를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SVO) 기술센터에서 특별 제작한 한정생산 모델이다. 이 차를 제외한 나머지 월드 프리미어 모델 3종은 아직까지 베일에 가려져 있다.

레인지로버 벨라 SV오토바이오그래피 다이내믹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A클래스 세단’, ‘더 뉴 GLE’ 등 4종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다. BMW그룹코리아는 ‘콘셉트 M8 그란쿠페’, ‘M4 GT4’, ‘미니 데이비드 보위 에디션’ 등을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PSA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DS 오토모빌이 전시하는 콤팩트 SUV ‘DS 3 크로스백’도 관심이 모아지는 아시아 프리미어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A-클래스
코리아 프리미어 모델 가운데 가장 주목되는 차는 기아자동차(000270)의 텔루라이드다. 텔루라이드는 기아차가 북미 전략 차종으로 조지아 공장에서 생산한 대형 SUV다.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텔루라이드에 대한 반응을 살펴본 뒤 국내 출시를 검토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 텔루라이드
한국GM은 쉐보레의 풀사이즈 SUV ‘타호’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전시한다. 포르쉐코리아는 8세대 ‘911’과 신형 ‘마칸’,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를 한국에서 첫 공개한다. 시트로엥은 ‘뉴 C5 에어크로스’와 ‘뉴 C3 에어크로스’ SUV를 내놓는다.

전기차 대거 공개..테슬라 최초 참가

최근 글로벌 모터쇼의 화두는 전기차다. 서울모터쇼에서도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이 다양한 전기차를 선보인다.

닛산은 ‘리프’ 2세대 모델을 전시한다. 하나의 페달로 가속과 감속, 제동까지 제어할 수 있는 e-페달을 적용했고, 1회 충전으로 231km를 달릴 수 있다. 벤츠는 ‘더 뉴 EQC’를 공개한다. 앞 차축과 뒤 차축에 2개의 전기모터를 장착해 408마력의 강력한 힘과 450km 이상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BMW 미니는 고전적 외관에 미래 모빌리티를 결합한 순수 전기차 콘셉트카인 ‘클래식 미니 일렉트릭’을 내놓는다.

닛산 2세대 리프
이밖에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기아차 ‘니로 EV’, 르노삼성 ‘SM3 ZE’, 한국GM ‘볼트 EV’는 물론 마스터자동차 ‘MASTA’, 르노삼성 ‘트위지, 캠시스 ’CEVO-C‘ 등 초소형 전기차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서울모터쇼에는 미국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가 처음으로 참가해 눈길을 끈다. 테슬라는 ’모델 3‘를 비롯해 ’모델 S‘ ’모델 X‘를 선보인다. 모델3는 지난해 미국에서만 14만대가 팔리며 전 세계 전기차 단일 차종으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세계 최초로 ’21700‘ 규격의 일본 파나소닉 원통형 이차전지를 장착했다. 1회 충전에 따른 주행거리는 418km다.

테슬라 모델3
자율주행차 시승 등 다양한 부대행사

이번 서울모터쇼에는 자율주행차 시승, 친환경차 시승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자율주행 솔루션 기업 언맨드솔루션과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업 스프링클라우드와 협력해 자율주행차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운전대가 없는 완전 자율주행차에 직접 탑승해 자율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모터쇼 기간 중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킨텍스 제1전시장 5홀 앞과 제2전시장 분수대 앞에 마련된 부스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서울모터쇼 관계자는 “사실상 무인자동차에 가까운 5단계 자율주행차를 시승해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친환경차 시승 이벤트는 참가자들이 킨텍스 제2전시장 9홀 내부와 외부 주변도로 약 1.9km(초소형 전기차는 500m)를 직접 운전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시승 참가는 서울모터쇼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신청과 행사장 내 현장접수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