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용 요트 바하마로 이동…우즈, 히어로 챌린지서 모습 드러낼까

  • 등록 2021-11-29 오후 11:33:07

    수정 2021-11-29 오후 11:33:07

타이거 우즈. (사진=AFPBBNews)
[이데일리 스타in 임정우 기자] 최근 스윙 영상을 공개한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의 다음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우즈가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유력한 곳은 12월 3일(한국시간) 바하마 올버니 골프 클럽(파72)에서 개막하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히어로 월드 챌린지다.

선박 항행 궤적을 추적하는 마린트래픽닷컴에 따르면 우즈의 자가용 요트 프라이버시 호는 이달 초 출항해 바하마에 정박 중이다. 우즈는 해안가 지역에서 대회가 열릴 때마다 프라이버시 호를 인근 부두에 정박해놓고 숙소로 사용하곤 했다.

히어로 월드 챌린지는 타이거 우즈 재단이 주최하는 이벤트 대회다. PGA 투어 공식 대회는 아니지만 남자골프 세계랭킹 포인트를 부여한다. 출전 선수 명단도 화려한다. 올해 대회에는 콜린 모리카와와 잰더 쇼펄레, 패트릭 캔틀레이, 저스틴 토머스, 브라이슨 디섐보, 브룩스 켑카, 조던 스피스, 토니 피나우, 패트릭 리드, 대니얼 버거, 빌리 호셜, 웨브 심프슨(이상 미국),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마쓰야마 히데키(일본) 등이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디펜딩 챔피언 헨리크 스텐손(스웨덴)도 출전한다.

우승 경쟁보다 더 큰 관심이 쏠리는 건 우즈가 출현 여부다. 자신의 재단이 주최하는 이 대회에 우즈는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열리지 못했던 지난해를 제외하고는 매년 이 대회에 모습을 드러냈다. 출전 선수 명단에 우즈가 이름을 올리지 못했지만 대회장에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오는 배경이다.

우즈는 지난해 12월 가족 골프 대회인 PNC 챔피언십에 아들 찰리와 함께 출전한 이후 공식 대회에 한 번도 모습을 드러낸 적이 없다. 지난 2월 자동차 사고로 다리를 심하게 다친 우즈는 그동안 치료와 재활에 전념해왔다. 우즈가 이 대회에 출연한다면 1년 만에 공식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