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민 목적은 돈" 손혜원에 한국당 "고영태는 보호하라더니"

  • 등록 2019-01-04 오전 8:03:33

    수정 2019-01-04 오전 8:23:37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청와대 관련 폭로성 주장을 계속해온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돈을 벌기 위해 공익제보자 행세를 했다는 취지의 글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렸다 삭제했다.

윤영석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관련 “고영태 전 더블루케이 이사와 노승일 전 케이스포츠재단 부장에 대한 신변보호 방법을 언급한 것과는 너무나 다른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지난 2016년 12월 23일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이다. 왼쪽부터 노승일 전 전 케이스포츠재단 부장, 고영태 전 더블루케이 이사, 손 의원
손 의원은 지난 2일 밤 페이스북에 “신 전 사무관이 기재부를 퇴직한 지난해 7월 단기간에 큰돈을 버는 일을 획책한 것으로 추측된다”며 “종잣돈이 필요해 돈을 만들었지만 여의치 않은 일이 벌어진 것 같다”는 글을 올렸다.

이어 “(신 전 사무관이) 기재부를 퇴직하고 4개월 동안 부모님께 연락 한 번 안 하다가 별안간 유튜브에 나타나 공익제보자 행세를 했다”며 “신 전 사무관은 진짜 돈을 벌러 나온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은 지난해 7월부터 12월 말까지 신 전 사무관이 왜 잠적했는지 먼저 알아보라며 기재부를 퇴직하고 계약한 학원과 어떤 핑계로 계약을 이행하지 않고 잠적했는지 알아내고 나서도 늦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손 의원은 이 글을 포함해 신 전 사무관 관련 글을 SNS에 3개 올렸지만, 신 씨의 자살 소동이 벌어진 뒤 모두 삭제했다.

지난 3일 오후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서울 동작구 보라매병원 응급실로 후송되고 있다. 신 전 사무관은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메시지를 남기고 잠적한 지 4시간 만에 관악구 서울대입구역 인근 건물에서 발견됐다 (사진=연합뉴스)
이에 윤영석 한국당 대변인은 3일 ‘객관적 사실과 주관적 자기주장조차 구분 못 하는 손혜원 민주당 의원은 자중하기 바란다’는 논평을 내놨다.

윤 대변인은 “아무리 청와대 감싸기 급급한 여당 민주당 소속의 국회의원이라도 이건 너무했다”며 “그 어떤 객관적인 사실관계가 명백히 드러나지도 않은 상황에서 손 의원은 무슨 근거로 공익제보의 압박감과 부담감에 유서까지 가슴에 품고 다니는 신 전 사무관을 매도하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2016년 말 청문회에서 발언한 고영태 전 더블루케이 이사와 노승일 전 케이스포츠재단 부장에 대한 신변보호 방법을 언급한 것과는 너무나 다른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손 의원은 지난 2016년 12월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 의원들의 질의에 협조적인 모습을 보인 고 전 이사와 노 전 부장을 보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당시 손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두 사람과 함께 한 모습을 사진으로 전하며 “‘의인들을 보호하라!’ 1000개도 넘는 (문자) 메시지가 제게 도착했다”며 “박근혜 정부의 비선 실세 국정농단 판도라 상자를 연 분들”이라고 전했다.

윤 대변인은 “인격 살인도 모자라 한 사람의 인생을 매도하며 궁지로 몰아붙이는 것이 민주당 국회의원으로서 할 행태인지 스스로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기 바란다”면서 “민주당 스스로 ‘의인들을 보호하라’더니 내게 유리하면 의인, 남에게 유리하면 협잡꾼이라는 ‘손혜원식 망발’을 이해하는 국민은 그 어디에도 없을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