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성접대 의혹 카톡 공개한 기자 "북미정상회담 때문에 참고 있다"

  • 등록 2019-02-28 오전 7:49:11

    수정 2019-02-28 오전 7:59:49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그룹 빅뱅 멤버 승리의 성 접대 카카오톡 메시지를 처음 공개한 강경윤 SBS FunE 기자가 내용이 조작됐다는 승리 측의 반박에 “제2차 북미정상회담 때문에 참고 있다”고 말했다.

강경윤 기자는 지난 27일 SBS라디오 러브FM ‘이재익의 정치쇼’에 출연해 진행자가 승리 관련 보도에 대해 묻자 “조작했다면 (제가) 잃는 게 훨씬 많다. 사실 다 잃는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제가 ‘고소왕’이라고 불리는 강용석 씨하고 3년 간 굉장히 치열하게 법정 싸움을 했었다”며 “법정 싸움을 하다 보면 취재할 때 어떤 걸 조심해야 하는지 잘 안다. 가장 중요한 건 조금이라도 허위가 섞이면 안된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외국 투자자 성접대’ 의혹을 받고 있는 그룹 빅뱅의 승리가 27일 조사받기 위해 서울지방경찰청으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그는 이어 “(승리 관련 보도) 후속을 준비하고 있다. 사람들이 (저에게) 빨리 입장을 밝히라고 하는데 지금 북미정상회담 중이지 않나”라며 “애국은 못할망정 여론에 그렇게 보이면 안 되기 때문에 지금 참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진행자가 ‘빅뱅의 어떤 노래를 좋아하냐’는 질문에 “거짓말”이라고 답하면서 “만약에 끝까지 갈 거 아니었으면 시작도 안 했다”는 말을 하기도 했다.

앞서 강 기자는 지난 26일 승리가 투자자에게 성 접대를 시도했다며 2015년 12월 투자업체 유리홀딩스 대표와 직원이 나눈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이에 승리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즉각 “조작된 내용”이라며 “가짜뉴스에 강경 대응하겠다”고 반박했다.

논란이 불거지자 서울 강남 클럽 ‘버닝썬’의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즉각 승리에 대한 내사에 착수했다.

SBS라디오 러브FM ‘이재익의 정치쇼’ 화면 오른쪽 하단 강경윤 SBS FunE 기자
‘버닝썬’ 이사직으로 논란이 된 승리는 27일 밤 경찰에 스스로 출석해 8시간 넘게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경찰은 승리를 상대로 성 접대 의혹을 비롯해 마약 유통 의혹 등 그동안 불거진 의혹 전반을 조사했다.

승리는 경찰 출석에 앞서 “오늘 오전 저에 대한 엄중한 수사를 촉구하는 탄원서를 경찰에 제출했다”며 “이번 논란과 수많은 의혹으로 많은 분에게 심려를 끼치고 화나게 해 죄송하다”면서 고개를 떨궜다.

성 접대 의혹 관련 질문에 답하지 않은 승리는 마약 검사도 하겠냐는 질문엔 “할 것이다”라고 짧게 말한 뒤 조사실로 향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