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수성가·중졸, 잃을 것 없다"…정우성, '난민논란' 악플에 응수

  • 등록 2018-10-22 오전 8:23:59

    수정 2018-10-22 오전 8:23:59

(사진=이데일리 DB)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배우 정우성이 ‘난민 이슈’로 일부 네티즌들에게 공격을 받았던 것에 대해 처음으로 입장을 밝혔다.

정우성은 지난 20일 방송된 ‘김어준의 다스뵈이다’에 출연해 그동안 악플 공격을 받은 일을 언급했다.

지난 2014년부터 유엔난민기구(UNHCR) 친선대사로 활동해온 정우성은 올해 6월20일 난민의 날을 맞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들에 대한 이해와 연대로 이들에게 희망이 되어주세요’라는 글을 남겼다가 비난 여론에 시달렸다.

이날 김어준은 “작전 세력이 여성 커뮤니티 중심으로 정우성 씨에 대한 엄청난 비난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이에 정우성은 당시를 기억하며 “개인 SNS에 난리가 났었다”며 “그 전에도 여러 일이 있었는데, 난민 이슈 때는 상당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당시 달렸던 악성 댓글을 하나하나 읽으며 응수했다. 정우성은 “‘자신은 좋은 동네 살면서’라는 댓글을 봤다. 난 반평생 아주 안 좋은 동네에서 살다가 이제 좀 좋은 동네에서 살면 안 되나. 난 자수성가했다”며 “‘가방끈 짧다’는 댓글도 있던데 맞는 말이다. (나는) 중졸이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정우성은 이런 공격에 신경쓰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는 “오히려 걱정했던 것은 난민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대중이 가짜 정보를 접해 (그것을) 진실이라고 믿게 됐을 경우 그 생각을 돌리는데 시간과 에너지가 소비된다는 부분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정우성은 악성 댓글에 대해 한 종교 단체를 거론하며 ”작전 세력이 있다는 걸 알았을 때는 그들만 밝혀내면 된다는 생각에 마음이 편해졌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치적 견해를 밝히는 것이 배우 활동에 제약되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살면서 모든 것을 얻었는데 잃을 게 뭐가 있겠느냐“며 ”정당한 행동을 해서 손해를 조금 보면 어떤가. 그까짓 거 버려 버리면 된다“고 답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