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한국당에 같이 갔으면"-하태경 "그럴 사람 없어...잘가라"

  • 등록 2019-04-20 오전 11:52:44

    수정 2019-04-20 오후 9:47:19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내년 총선 전 자유한국당 입당 의사를 공개적으로 피력하자 원유철 한국당 의원은 “꽃가마를 언제 태워 드릴지 고민하고 있다”고 화답했다. 이 의원과 같은 당의 하태경 의원은 “잘 가라”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언주 의원은 지난 19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자유우파 필승대전략’ 출판기념회에서 책을 쓴 정치평론가 고성국 씨와 대담을 나누던 중 한국당 입당 가능성을 묻자 “우리는 결국 총선 전에 함께 한다”고 답했다.

이 의원은 “한국당에서 오라고 해야 가는 것”이라면서 “(한국당 의원들이) ‘이제 와야지’라고 한마디씩 하면 저는 ‘아유 그럼요’라고 답한다. 가능하면 (바른미래당의) 다른 사람들도 같이 갔으면 좋겠다. 그렇다고 싫어하는 분들까지 억지로 같이 가겠다고 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원유철 한국당 의원은 “이 의원은 한국당 뿐 아니라 대한민국에 꼭 필요한 분”이라며 그런 차원에서 꽃가마를 언제 태워 드릴지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과 같은 당 소속인 하태경 의원은 이러한 내용이 담긴 기사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하며 “이제는 이 의원을 바른미래당에서 내보낼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잘 가라”라고 반응했다.

하 의원은 “바른미래당 내에서 더 이상 이 의원이 할 일은 없는 것 같다. 저와 이 의원이 가는 길은 같지 않다. 이 의원은 ‘다른 사람들과 같이 (한국당) 갔으면 좋겠다’고 했지만 그럴 사람은 없다”면서 “저는 바른미래당을 멋지게 살려보려 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 (사진=뉴시스)
이 의원은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를 ‘찌질하다’, ‘벽창호’라고 비판해 지난 5월 당원권 1년 정지의 징계를 받았다.

더불어민주당 전신인 민주통합당에서 정치를 시작한 이 의원은 2017년 탈당해 국민의당을 거쳐 바른미래당에 정착한 뒤 보수색 짙은 행보를 보이고 있다.

민주당은 이 의원이 연일 문재인 정부를 향해 강경발언을 쏟아내자 “통합민주당에서부터 국회의원을 시작했다는 사실이 부끄러울 지경”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민주당에서 정치를 시작한 이유에 대해 “결과적으로 잘못된 판단이었다”며 “내가 인재 영입될 당시만 해도 민주당은 지금처럼 운동권 중심이 아니었다”며 운동권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탈당을 결심했다고 밝힌 바 있다.

민주당 시절과 최근 주장이 달라진 데 대해 이 의원은 “사실 비겁했던 거다. 동의할 수 없는데 (논평을) 내라고 하니 괴로웠다”며 “그때의 경험이 ‘욕먹을 땐 욕 먹더라도 이언주의 생각을 얘기해야지, 자리에 연연해서 내 생각하고 다른 길을 가지 말자’고 결심하는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