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클럽의 'VVIP' 고객들… "검찰 계신 '안경' 분들, 잘 모시라더라"

  • 등록 2019-04-23 오전 8:40:06

    수정 2019-04-23 오전 8:49:21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MBC 시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가 강남 지역 클럽의 각종 비리·유착 의혹을 추적했다.

22일 밤 방송된 스트레이트에서는 강남 호화 클럽에 검찰 인사, 국세청 직원들까지 출입하며 VVIP 고객으로 관리받았다는 내용 등을 다뤘다.

특히 가출 청소년 보호 활동을 한 계기로 강남 한 클럽에 위장취업했던 주원규 목사는 클럽에서 가출 청소년들을 이용한 조직적인 성매매가 이뤄지고 있고, 검찰 인사 등 고위층 들이 주요고객으로 출입했다는 증언을 내놔 눈길을 끌었다.

주 목사는 “클럽이라는 플랫폼을 사용해서 집단적이고 조직적인 성매매가 이뤄지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포주 역할을 맡는 관리자급 직원은 월 1억원에 이르는 고수익을 올린다고도 덧붙였다.

이렇게 운영되는 호화클럽에는 연예인을 비롯, 재벌가 자녀 등이 VVIP 고객으로 드나드는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재벌가 자제들은 ‘주니어, 킹’ 등의 은어로 불리며 중요 고객으로 관리받는다. 주 목사는 취업 기간 동안 “안경”으로 불리는 검찰 측 관계자도 있었다고 증언했다. 그는 “검찰에 계신 분들을 ‘안경이라고 잘 모셔야 된다’, 이렇게 들었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는 국세청 직원도 이런 클럽에 출입했다는 경찰 정보관의 증언도 소개했다. 이 정보관은 “국세청이 마음만 먹으면 천문학적인 세금을 클럽에 거둘 수 도 있는데, 상당히 많은 직원들이 클럽을 드나들며 눈을 감아준다는 첩보가 있었다”고 증언했다. 클럽에서 향응을 제공받는 댓가로 국세청 직원들이 탈세 등을 눈감아줬다는 것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