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칩, 오토센스 컨퍼런스 참가 "유럽시장 공략"

벨기에 브뤼셀서 열려
ADAS·자율주행 관련 기술 방향성 논의
  • 등록 2022-09-15 오전 10:17:54

    수정 2022-09-15 오후 2:41:39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오토모티브 반도체 전문 팹리스 기업인 넥스트칩(396270)은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오토센스(AutoSens) 컨퍼런스에 5년연속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넥스트칩)
넥스트칩에 따르면 오토센스 컨퍼런스는 OEM(자동차제조사) 및 Tier(시스템 개발사), 반도체 기업, 협회, 학회 등 오토모티브 관계사가 참석해 ADAS(운전자 지원 시스템) 및 자율주행 관련 기술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컨퍼런스다.

초기 컨퍼런스는 레이다(Radar) 및 라이다(Lidar)에 취중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카메라의 역할 및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비전 솔루션의 방향성과 과제에 대한 의제가 늘어났다.

최근에는 운전자와 동승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차량 내부 운전자 또는 동승자의 상태를 확인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인캐빈 카메라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올해는 별도로 인캐빈향 컨퍼런스가 추가적으로 진행했다.

이런 시장의 방향성은 영상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ADAS 향 반도체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넥스트칩에게 유리한 시장 흐름으로 해석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넥스트칩 CMO인 전장사업부장 유영준 상무가 ‘영상 처리 기능, 영상 품질이 중요한 ADAS 향 하드웨어·소프트웨어의 경계 정의’를 주제로 패널로서 참가했다. 영상 처리의 중요성과 함께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ADAS 및 자율 주행의 센싱 어플리케이션에 있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파티셔닝 관련 등 다른 패널들과 심도있게 논의했다.

넥스트칩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8M급 초고해상도 영상처리프로세서와 인캐빈향 RGBIR 대응 영상처리프로세서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RGBIR 대응 프로세서의 경우 기존 RGB에 IR이 포함된 형태로써 야간에 차량 내부에 가시광선의 빛이 없는 상황에서도 IR 라이트를 통해 운전자나 동승자를 인식 및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ADAS를 지원하는 APACHE5 제품의 데모도 시연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일본 Tier에 채택된 후방 자동긴급제동향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사각지대 검출, E-미러, 전방센싱용 카메라로 그 활용범위를 넓혀서 유럽시장에 소개하고 있다.

넥스트칩은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인해 유럽 지역에 적극적인 마케팅을 하기 힘들었지만, 올해부터 서서히 마케팅을 시작하고 있고 오토센스 컨퍼런스를 기점으로 더욱 더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