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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은 서비스 기본교육과 공연장 안전교육으로 이루어진 기본 실무과정 30회, 기본교육과 더불어 현장에서 직접 공연을 진행하고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현장실무과정 21회로 진행한다. 하우스매니저 5년 이상 경력의 전문 강사들이 직접 문예회관을 찾아가 공연장 관리 운영에 대한 기본지식뿐만 아니라 객석 관리 및 안내, 관객요구 응대, 공연장에서 발생 가능한 사고 등에 대한 대비를 실제 상황을 설정하여 진행한다.
김혜경 한문연 회장은 “매년 진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서비스 접점인력교육을 통해 문예회관 서비스 전문인력을 꾸준히 양성하고 있다”며 “문예회관 서비스 인력의 역량강화가 관객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