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에 선정

행안부 주관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서 우수
  • 등록 2019-01-18 오전 10:25:45

    수정 2019-01-18 오전 10:25:45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산림청이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산림청은 행정안전부 주관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행안부는 중앙행정기관과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 지자체 등 모두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과 국민신문고 실태 등을 종합 심사했다.

그간 산림청은 지속적으로 법정민원 처리기간을 단축하고, 민원제도 개선에 힘써왔다.

특히 민원 담당자가 몸과 마음의 여유를 되찾을 수 있도록 국립산림치유원의 힐링프로그램을 개발·운영했다.

또 직원 사기양양을 위해 올해의 친절공무원과 으뜸 민원공무원을 선발·포상해 민원서비스의 품질을 높였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올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한 덕분”이라며 “이 상은 국민이 산림청에게 주는 최고의 상인 만큼 생활 속에서 고품질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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