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총파업’…한국당 “文정부, 귀족노조 불법행위 방조”

“민주노총, 집단이기주의로 국민 어려움 외면”
  • 등록 2018-11-21 오전 9:32:09

    수정 2018-11-21 오전 9:32:09

20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민주노총 지도부 시국농성 마무리 및 11.21 총파업투쟁 결의’ 기자회견에서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과 참석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21일 총파업에 돌입하는 가운데, 자유한국당이 ‘몰염치한 행위’라고 비판했다.

한국당 수석대변인 윤영석은 지난 20일 논평을 통해 “민주노총 총파업은 국민들의 어려움을 외면한 몰염치한 행위로 국민적 지탄을 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민주노총은 법 위에 군림하면서도 국민이 감내하는 어려움은 안중에도 없이 집단이기주의로 뭉쳐서 결국 총파업을 선언했고, 지금까지 당하기만 했다면서 자신들이 피해자라고 운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으로 각종 경제지표는 나날이 악화일로를 걷고 있는데도 민주노총은 총파업으로 국가경제와 국민경제를 더 깊은 수렁으로 끌어들이고 있다”면서 “민주노총을 비롯한 노동계가 지금과 같은 강경투쟁 방식으로만 일관한다면 국가의 경제회복은 강 건너 불구경하는 꼴이 될 것이고, 최대의 피해자는 국민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이어 문재인 정부를 향해 “귀족노조의 불법행위를 방조하고 있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과거 김대중 정부는 노동계가 반대했던 정리해고제를 도입했고, 노무현 정부도 다양한 노동시장 유연화 정책을 추진했는데, 촛불정권임을 자임하는 문재인 정부는 귀족노조의 불법행위를 사실상 방조하고 있다”면서 “친노동을 표방한 문재인 정부 들어서 현재의 민주노총은 무소불위 권력집단화 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출범 이후 노동계에 쓴소리를 한 적 없음을 각성하고, 지금이야말로 노동개혁의 적기이므로 노동계의 명분 없는 불법적 파업에 강력하게 대처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민주노총은 이날 ‘적폐 청산’, ‘사회 대개혁’, ‘탄력근로제 기간 확대 노동법 개악 중단’ 등을 구호로 내걸고 총파업을 한다. 민주노총은 총파업 참가 조합원을 중심으로 서울 여의도 국회 앞을 포함한 전국 14곳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 예정이다. 민주노총은 내부 집계 등을 토대로 집회에 참가하는 조합원은 약 4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