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을지대병원, '인공지능 종합병원'으로 설립

'AI-EMC'도입으로 환자 치료비 절감 효과도
이승훈 원장 "고객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
  • 등록 2018-09-12 오전 10:13:07

    수정 2018-09-12 오전 10:13:07

(조감도=을지의료원)
[이데일리 정재훈 기자]경기 의정부시에 들어서는 을지대학교 병원이 ‘인공지능 종합병원’으로 구축된다.

을지대학교 의료원은 오는 2021년 3월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개원을 준비하면서 스마트병원 시스템인 ‘AI-EMC’(가칭·Eulji Mobile Care) 구축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의료원은 을지대병원 개원을 준비하는 총괄운영본부와 을지대학교 병원경영연구소를 중심으로 ‘AI-EMC’ 개발에 착수했다.

‘AI-EMC’는 의료사물인터넷(IoMT), 모바일서비스(m-Hospital)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AI)까지 접목한 것으로 사실상 인공지능 병원으로 거듭나게 된다.

을지의료원은 내년 후반기까지 정밀의료 정보시스템을 위한 의료정보 빅데이터화와 모바일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개발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AI-EMC’가 완성되면 환자들은 예약은 물론 첨단 진단기재인 MRI(자기공명영상)이나 CT(컴퓨터 단층 촬영), 내시경 등을 통한 주요 검사 결과도 모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된다.

또 각종 질환 정보와 검사 전 주의사항도 모바일로 실시간 제공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암 등 질환에 대한 치료정보와 함께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도 받을 수 있게돼 지역사회 의료서비스의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으로 의료원은 기대하고 있다.

이승훈 을지의료원 원장은 “‘AI-EMC’ 도입으로 병원 운영비가 절감돼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의 치료비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난 60여 년간 한결같이 고객중심경영을 지향해온 을지대학교의료원은 이번에 개발하는 ‘AI-EMC’시스템을 통해 고객 맞춤형 정밀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