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새 주거공간 '아지트2.0' 선봬

  • 등록 2019-01-21 오전 10:21:57

    수정 2019-01-21 오전 10:21:57

롯데건설이 AZIT2.0에서 선보이는 화이트 바탕에 개성 있는 컬러를 포인트로 믹스맥치한 ‘Archive U(Unique Style)’. 사진=롯데건설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롯데건설은 최근 주거 흐름과 소비자 수요에 맞춘, 롯데캐슬만의 새로운 주거공간 ‘아지트(AZIT) 2.0’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AZIT 2.0은 롯데건설 인테리어팀이 분석한 소비자 트렌드 결과를 반영한 결과다. 분석을 보면 최근 소비자는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적극 대처하길 원하고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영향으로 휴식과 취미를 즐기는 사람이 늘었다.

이에 롯데건설은 2019년을 이끌 주거 트렌드로 △안전제일 △취향존중 △뉴트로(New-tro; 과거를 새롭게 해석하는 현대적 복고) 등 세 가지를 선정하고 이를 반영해 AZIT 2.0을 개발했다.

2017년 첫선을 보인, 롯데건설의 AZIT는 안락하고 안전하며 거주자 취향에 꼭 맞는 집,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 나만의 아지트를 뜻한다. 각 글자에서 ‘A’는 실내안전, ‘Z’는 알찬 수납, ‘I’는 맞춤 상품, ‘T’는 인테리어스타일 등 네 가지 측면에서 새롭게 정의됐다.

안전에 대한 모든 것을 나타내는 A는 생활 내 각종 위험·위해 요소로부터 지켜주는 안전하고 건강한 공간을 의미한다. 신발장 내부에 우산꽂이 겸 소화기 거치대인 ‘캐슬 세이프티박스’, 안전유리가 적용된 샤워부스와 중문·가구의 유리 도어, 현관의 에어샤워기 등으로 구현된다.

편리함과 실용성을 겸비한 수납공간 ‘ZIP’을 의미하는 Z 부문에서는 자투리 공간까지 사용 가능한 ‘퍼펙트 욕실장’, 부부가 함께 쓰는 ‘듀얼 파우더장’, 터치형 LED 조명이 설치된 ‘캐슬 스마트 화장대’ 등으로 업그레이드된다.

고객 맞춤형 공간을 의미하는 I 분야에서는 거주자가 취미를 즐기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캐슬 홈가든’ ‘빌트인 와인냉장고’ ‘드림배스룸’ 등으로 맞춤형 상품이 제공된다.

아울러 테마를 뜻하는 T에서는 주택형별로 △화이트 바탕에 개성 있는 컬러를 포인트로 믹스맥치한 ‘Archive U(Unique Style)’ △식물과 나무패턴으로 포인트를 줘 자연을 연상시키는 ‘Archive N(Natural Style)’ △과감한 질감이 살아있는 트렌디한 ‘Archive M(Mono Style)’ △복고적이면서 현대적인 ‘Archive E(Elegance Style)’ 등 네 가지로 인테리어 콘셉트가 구성된다.

이정민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팀장은 “소비자도 인테리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만큼,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상품을 개발하고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를 리드해 가는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롯데캐슬의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 AZIT2.0은 올해 초에 분양 예정인 서울 성북구 ‘길음역 롯데캐슬 클라시아’ 모델하우스에서 처음 선보이며, 이후 분양하는 모든 사업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실내에서 화초를 키우거나 작은 정원을 가꿀 수 있도록 꾸민 ‘캐슬홈가든’. 사진=롯데건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