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김혜경 불기소…궁찾사 법률 대리인 이정렬의 계획은?

“수원지검 접촉 시도 중…이유 분석+궁찾사 의견 취합”
  • 등록 2018-12-12 오전 10:45:38

    수정 2018-12-12 오전 10:45:38

이정렬 변호사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08__hkkim·정의를 위하여) 소유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를 지목해 고발한 궁찾사(혜경궁 김씨를 찾는 사람들) 법률 대리인 이정렬 변호사가 11일 검찰이 김씨를 불기소 처분한 데 대해 “상당히 아쉽다”고 말했다.

이 변호사는 이날 오후 3시께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에 출연해 ‘검찰이 김혜경 씨 사건을 불기소로 결정했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라고 묻는 말에 “공소시효가 얼마 안 남았기 때문에 속히 종결했을 것으로 판단한다. 해당 계정이 다수에 의해 사용됐다면 나머지 사람은 누구인지를 알아내는 수사가 이뤄졌어야 했는데 그렇지 않았다. 이 부분이 상당히 아쉽다”고 밝혔다.

이어 “검찰의 이런 결정에 대한 의견을 직접 듣고 싶다. 현재 법원에서 수원지검측으로 접촉을 시도 중”이라며 “관할 고등검찰청에 항고를 할 수 있는 등 조치방법은 다양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불기소 이유를 우석 분석해봐야 한다. 또 궁찾사 관계자들과 협의를 통해 향후 어떻게 대응해 나갈 것인지 각종 의견도 취합해야 한다”고 밝혔다.

‘강한 유감을 표할 줄 알았다’는 물음에는 “불기소 결정 이유가 명확하다면 이해가 되거나, 화를 내거나, 수긍을 하겠지만 (검찰이) 무슨 말을 하는지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 변호사는 검찰의 공식 발표가 있기 전날인 10일, 검찰이 김씨를 불기소 결정했다는 KBS의 단독 보도가 나오자 자신의 트위터에 의미심장한 글을 게시한 바 있다.

이 변호사는 “무혐의 결정을 예상하지 않은바 아닙니다. 다만, 무혐의 결정의 근거가 무엇인지 KBS 보도만 보아서는 아직 정확히 알 수가 없네요. 제가 예상했던 근거라면 계획했던 대로 진행하겠습니다. 우선은 검찰의 공식발표, 그리고 불기소 결정문을 받아 본 후에 말씀 올리겠습니다. 너무 상심하지 마셔요”라고 적었다.

(사진=이정렬 변호사 트위터 캡처)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