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테크 스타트업 '태거스' 베트남 데모데이서 1위

개인화된 상품 추천 광고 자동화 솔루션 개발업체
  • 등록 2018-11-01 오전 10:20:45

    수정 2018-11-01 오전 10:20:45

태거스 관계자가 행사에서 발표를 진행하는 모습. 태거스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광고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업체인 ‘태거스’는 베트남에서 열린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 ‘Startup Runway Week in Vietnam-Rising X In Vietnam’에서 1위(Best Team)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사이공이노베이션허브가 주최한 이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NIPA가 주관하는 ‘2018’ K-Global 엑셀러레이터 육성 지원 사업’인 글로벌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 ‘Rising X’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다.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행사에는 지난 5월 선발된 8개의 한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지난해 설립한 애드테크(AD Tech) 업체 태거스는 더욱 빠르고 정교한 데이터 분석 및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커머스 사업자 대상의 퍼포먼스 마케팅 및 그로스해킹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 광고를 자동화하여 노출시키고, 광고 소재, 랜딩페이지 최적화, 집행 채널별 기여도까지 분석 가능해, 광고주가 하나의 솔루션 안에서 손쉽게 광고 집행과 데이터 분석, 최적화를 동시에 실현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구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등 국내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채널을 가장 많이 연동하고 있으며, 이들을 통한 광고수익률(ROAS)은 최고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태거스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현지 한국 기업들과 마케팅 제휴를 맺고, 태국 내 대형 디지털광고 에이전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덧붙였다.

진희종 태거스 대표는 “솔루션 하나로 광고 집행부터 데이터 분석, 최적화까지 가능하도록 한 기술력이 해외 무대에서 인정받은 것으로, 광고마케팅 자동화 기술의 글로벌 시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국내에서도 태거스의 광고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한 고객사가 15개까지 증가했고, 솔루션 도입 한달 만에 매출200% 이상 상승한 고객사가 점차 늘어나는 등 태거스의 기술력이 성과로 입증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텐트가 필요 없는 서울캠핑장

이데일리

  •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
  •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김형철
  •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