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천 제모해도 마약 양성반응..."어떤 방법도 소용없다"

  • 등록 2019-04-24 오전 11:18:01

    수정 2019-04-24 오전 11:18:01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체모 대부분을 제모한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에 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마약반응검사 결과 ‘양성’이 나왔다.

지난 16일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박유천의 자택과 자동차를 압수수색할 당시 경찰이 채취한 다리털을 국과수가 검사한 결과 필로폰이 검출된 것이다.

앞서 박유천은 경찰 조사 전 증거인멸을 위해 염색과 제모를 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특히 당시 경찰이 채취한 박유천의 다리털은 왁싱 시술 이후 자란 것으로, 마약 성분이 검출될 가능성이 크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박유천 측은 “주기적으로 신체 일부에 대해 제모했다”라면서 “이미 경찰은 제모하지 않은 다리에서 충분한 양의 다리털을 모근까지 채취해 국과수에 정밀검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앞서 실시한 소변 검사에서는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오지 않았다. 소변 검사로는 최근 7~10일 이내에 투약한 약물만 검출되는 반면 다리털이나 머리카락 등 체모를 통해선 1년 이상 기간의 마약 투약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 팀장이었던 윤흥희 한성대 마약알코올학과 교수는 지난 19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마약은 반드시 들킨다”고 밝혔다.

윤 교수는 일선 경찰서에서 약 20년, 서울경찰청 마약수사대에서 12년 총 30여 년을 근무한 마약 분야의 전문가이다.

그는 “제모하면 잡지 못하나”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검거할 수 있다”고 확신했다.

윤 교수는 “마약 피의자들이 여러 방법으로 (마약 투약 사실을) 은닉한다. 신체에 나타난 것을 병원이나 이런 데 가서 혈액을 링거 주사로 변화시켜주고, 목욕탕·사우나를 가는 경우가 있다”며 “모두 헛소문이다. 다 검출된다”고 말했다.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 씨가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한 경찰 조사를 마치고 지난 18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서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특히 최근 마약투약 혐의로 붙잡힌 박유천 등이 혐의를 피하기 위해 제모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윤 교수는 “모발과 음모 등 인체에 6가지 모발이 있는데 이를 모두 제거하고도 항문의 중요한 모발을 채취해 검거한 사례도 있다”고 전했다.

항문 모발 채취로 인한 검거와 관련해 ‘회피방법을 알려주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의식해 진행자는 “이게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이미 마약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이런 소문이 파다하다”며 “어떤 방법을 쓰더라도 소용이 없다는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기도 했다.

박유천은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된 전 여자친구인 황하나 씨와 올해 초 필로폰을 구매해 함께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황 씨 역시 마리카락을 염색, 탈색해 증거 인멸을 시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 황 씨가 박유천과 함께 마약을 투약했다고 진술한 날짜와 당시 박유천의 동선이 대부분 일치하는 것으로 경찰 수사에서 드러났다.

특히 박유천이 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마약 판매상의 것으로 의심되는 계좌에 수십만원을 송금하고 20~30분 뒤 특정 장소에서 마약으로 추정되는 물건을 찾는 CCTV 영상도 확보했다.

경찰은 그동안 확보한 증거만으로도 박유천의 혐의를 충분히 입증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이에 따라 박유천과 황 씨의 대질 조사도 시행하지 않은 채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법원은 오는 26일 박유천의 구속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