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과 aT 등은 미국 현지 76개 대형마트에서 판촉행사를 실시하며, 현지 방송, 신문 등을 통해 미국 소비자들이 한국산 배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밀착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농협경제지주, aT, 산지농협 수출 담당자들로 구성된 조사단은 현지 유통매장 등을 방문해 한국산 배 유통현황을 조사하고, 바이어·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수출 확대를 위한 실질적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원석 농협 농업경제대표이사는“한국산 배는 당도와 맛이 우수하고 영양가도 풍부해 해외시장에서 사랑받는 수출 효자품목”이라면서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안전성 홍보를 강화하는 등 수출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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