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2018 온라인광고인의 밤' 행사 개최

온라인광고대상 공모 대상에 레볼루션커뮤니케이션즈
  • 등록 2018-12-07 오후 2:55:27

    수정 2018-12-07 오후 2:55:27

6일 서울 잼투고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공모’에서 대상을 수상한 조아요(가운데) 한국 코카콜라 과장과 차재영(오른쪽) 레볼루션커뮤니케이션즈 대표가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장(왼쪽)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지난 6일 온라인광고 산업 동향을 결산하고 업계 네트워킹을 도모하는 ‘2018 온라인광고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잼투고에서 진행한 이 행사는 ‘2018 대한민국 온라인광고 대상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작을 시상하고, 온라인광고 업계 종사자 간 산업 동향을 공유하고 한 해를 돌아보는 자리로 마련했다.

공모전 대상에는 평창동계올림픽 시기에 맞춰 ‘Coke PLAY’라는 앱을 출시해 앱 다운로드 수 300만건을 기록한 ‘Coke PLAY 캠페인(광고주 한국코카콜라)’를 기획·진행한 ‘레볼루션 커뮤니케이션즈’이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차지했다.

올해의 온라인광고인으로는 다양한 매체로 검색광고 영역을 확대하고 국내·외 다수의 광고 특허를 출원한 ‘이엠넷’의 김영원 대표와, 디지털광고 도입기 업계 표준을 확립시키고 순수 국산 광고솔루션 개발에 힘쓴 ‘크로스미디어’의 정이규 대표가 선정됐다.

김석환 KISA 원장은 “온라인광고는 인공지능, 빅 데이터, 머신러닝, 가상현실 등 정교하고 고도화된 기술과 인간의 감성과 창의성이 결합하여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로 거듭나고 있다”며 “KISA는 국내·외 매체의 동등한 발전과 지속적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업계와 협력을 통한 인력양성과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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