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홍영표 어깨에 손을 떡...이게 나라인가"

손학규 "홍영표, 靑실세 손혜원에 억눌려"
이례적 의원 개별 기자회견 동석에 野 공세
  • 등록 2019-01-22 오전 11:23:40

    수정 2019-01-22 오후 2:12:37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손혜원 의원이 기자회견 나오면서 홍영표 원내대표 어깨에 손을 떡 얹었다는 거에요. 이게 뭡니까”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지난 21일 오후 CBS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손 대표는 이날 방송에서 지난 20일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관련 기자회견에 홍영표 원내대표가 동석한 것을 비난했다.

그는 “저는 홍 원내대표 좋아한다. 그 사람이 인천 부평에서 보궐선거했을 때 제가 아주 열심히 가서 돕고 그랬는데, 어제 거기(기자회견) 나와 있는 모습은 정말 봐줄 수가 없더라. 그 양반(홍 원내대표)도 왜, 어떻게 거기 나왔겠는가?”라며 “이게 나라인가? 이게 국회인가?”라고 분노했다.

손 대표는 홍 원내대표가 기자회견에 함께한 이유가 손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의 절친 등 핵심인물이기 때문이라며 “청와대 실세(손 의원)에 홍 원내대표가 기가 억눌린 표정이었다”고 말했다.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기자회견을 가진 뒤 홍영표 원내대표의 어깨를 만지며 위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한 야당의 공세가 기자회견에 함께 나선 홍 원내대표로 번지고 있는 모양새다. 홍 원내대표는 손 의원의 탈당 회견 동안 옆을 지키면서, 그에 대한 당의 지지를 간접적으로 보여준 것이라는 해석도 나왔다. 다만, 의원 개인의 의혹에 원내대표가 나선 것은 이례적이다.

이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홍 원내대표가 (손 의원 기자회견에) 호위 무사처럼 나왔다”면서 “이 나라의 권력이 어디에 가 있는지 알 수 있고, 그 권력 성격이 어떤 것인지 명확하게 볼 수 있는 장면이다. 참담한 심정을 느낀 하루”라고 표현했다.

홍 원내대표는 ‘손 의원의 탈당 기자회견에 동석한 것이 부적절했다’는 지적에 어떠한 입장도 보이지 않고 있다.

한편, 이낙연 국무총리는 22일 열린 고위 당·정·청 회의에서 손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여러 의문이 제기되고 고발도 접수되고 있어서 잘못이 확인되면 법대로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