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유니콘` 바이낸스·컨센시스, 28일 `EBF 2018`에 뜬다

벤자민 라무 바이낸스 랩스 투자담당 디렉터 연설자로
브랜든 포신·휴 네일러, 지엑스체인 COO도 강연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 송희경 한국당 의원 연단에
  • 등록 2018-11-22 오후 12:15:00

    수정 2018-11-22 오후 12:15:00

왼쪽부터 벤자민 라무, 휴 네일러, 브랜든 포신


[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글로벌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산업군 내 대표 기업으로 손꼽히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와 대표 이더리움 소프트웨어 개발사 컨센시스(ConsenSys)가 `EBF(이데일리 블록체인 포럼) 2018`에 참가한다.

이데일리는 오는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E에서 이더리움연구소(이더랩)와 공동으로 `EBF 2018`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바이낸스그룹 내에서 투자를 담당하는 바이낸스랩스(Binance Labs)의 벤자민 라무 투자담당 디렉터가 강연자로 나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과 한국에 대한 투자 매력`을 주제로 연설한다. 브리티시콜럼비아대를 나와 SBI증권 이사를 역임했던 라무 디렉터는 기업공개(IPO)와 투자분야 전문가다.

또 컨센시스 파트너로 아시아 비즈니스전략부문을 이끌었던 브랜든 포신과 그와 함께 Tiga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설립한 휴 네일러가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이라는 주제로 메시지를 전한다.

아울러 신용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 블록체인 플랫폼인 지엑스체인(GXChain)의 제시 팬 최고운영책임자(COO)가 블록체인과 데이터 경제 발전 방안을 소개하고, 멩 위안 중국소프트웨어개발연맹(CSDN) 부회장은 중국에서의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 현황과 기회, 정부 정책 등을 설명한다.

국내에서는 석종훈 중소기업벤처부 혁신벤처창업실장이 연사로 나서 `우리 정부의 블록체인 스타트업 육성방안`을 소개하고 김태균 서울시 정보기획관은 서울시가 주도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지원정책을 전할 예정이다. 또 휴렛-패커드(HP) 코리아 대표를 역임했던 전중훤 블록체인이코노미포럼(BEF) 아시아태평양 회장이 `블록체인 기술이 세계를 지배한다`라는 제목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현황을 조망한다.

암호화폐 거래소나 암호화폐공개(ICO) 관련 입법을 총괄하는 국회 상임위원회인 정무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축사에 나서는 가운데 송희경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이 `암호화폐 거래소 제도화를 위한 법제화의 길`을 주제로 강연하고 신근영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회장, 하태형 수원대 교수 겸 율촌연구소장, 김철환 한양대 창업지원단 글로벌기업가센터 교수 겸 블록체인교육센터장도 단상에 올라 인사이트를 전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