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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의류건조기 7개 브랜드 7종을 대상으로 안전성, 건조도, 건조시간, 에너지소비량, 소음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시험대상 제품은 대우전자(DMR-10MCWRH), 대유위니아(WCH09BS5W), 미디어(MCD-H101W), 밀레(TKG540WP), 블롬베르크(DHP24412W), 삼성전자(DV90M53B0QW), LG전자(RH9WI)이다.
의류건조기는 실내에서 세탁물을 손쉽게 건조할 수 있고 섬유의 먼지제거 기능 등이 있어 소비자 관심이 커지고 있는 제품이다.
시험 결과 대부분 제품은 절반용량(10Kg기준시 5Kg)인 경우에는 건조도가 우수했지만, 최대용량의 경우에는 우수한 제품이 없었다. 그나마 대우전자, 대유위니아, 삼성전자, LG전자 제품이 양호했고, 밀레 제품은 상대적으로 건조도가 낮아 ‘미흡’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소비전력량은 절반용량에서는 최대 1.7배, 최대용량에서는 최대 1.5배 차이가 났다.
밀레 제품의 경우 에너지 소비가 가장 적었고, 블롬베르크 제품은 절반용량에서 에너지 소비가 가장 많았다. 최대 용량에서는 대유위니아의 전력량이 최대였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밀레제품의 경우 건조시간이 짧고 소비전력량이 적긴했지만, 가장 중요한 건조도에서는 미흡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