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입당’ 윤영찬 “文정부와 민주당 승리 향해 전진”

15일 국회 정론관서 입당 기자회견
“출마는 피하고 싶었던 잔…총선승리 절박해 결심”
“소통 전문가이자 4차산업 대비할 안목 갖췄다” 강조
  • 등록 2019-04-15 오전 11:01:40

    수정 2019-04-15 오전 11:01:40

윤영찬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사진 = 연합뉴스)
[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한 윤영찬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승리, 사람이 먼저인 세상을 향해 두려움 없이 뚜벅뚜벅 앞으로 전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윤 전 수석은 15일 국회 정론관에 입당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을 1년 앞둔 오늘, 민주당에 입당한다”며 “국민여러분, 그리고 성남 시민 여러분들의 사랑과 성원을 믿고 미래로 출발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청와대를 나오면서 대통령께서 ‘총선 출마를 생각해봤느냐’고 물었을 때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고 답했다. 저에게는 정말 피하고 싶은 잔이었다”며 “결국 제가 내린 결론은 ‘세상을 바꾸자’고 외쳤던 촛불로 다시 돌아가는 것”이라며 입당 및 총설 출마를 결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촛불은 미완성이고 문재인 정부 성패와 개인 윤영찬은 이제 떼려야 뗄 수 없는 운명공동체임을 부인할 수 없다”며 “또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내년 총선 승리는 너무나도 절박한 필요조건이었다”고 덧붙였다.

자신을 “동아일보에서 17년, 네이버에서 9년3개월을 보낸 기자 출신의 IT 산업 전문가”라고 소개한 윤 전 수석은 “과거와 현재의 두 세대를 아우르고 조화시킬 수 있는 소통의 전문가이자 앞으로 다가올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할 안목을 준비해왔다고 자부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반도의 평화와 화해는 남북의 미래 세대에게 기회의 문을 제공하는 현실적이고도 절박한 과제”라며 “섬처럼 갇혀버린 우리 상상력의 한계를 대륙과 해양으로 넓혀 다음 세대가 마음껏 꿈 꿀 수 있는 진취적이고 열려있는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다.

현재 4선인 신상진 자유한국당 의원의 지역구인 성남시 중원구에 출사표를 던진 윤 전 수석은 “성남에서 문화적 역사적 자산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중심은 중원구다. 그럼에도 지역개발 면에서는 가장 뒤쳐져있는 곳”이라며 “ 21대 총선에서 중원에 출마해 승리함으로써 ‘중원 탈환’의 기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낙후된 주택을 헐고 새 아파트로 바꾸는 단순 재개발 사업을 넘어 중원을 첨단 IT 기술과 주민의 삶이 접목되는 스마트한 도심으로 바꿔나갈 것”이라며 “성남 지역 중고등학생들에게 판교 테크노벨리가 필요로하는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 창업과정등을 교육하는 ‘산학연계학교’를 설립해 성남의 젊은이들이 우리 미래를 책임지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