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소아청소년클리닉 개소

소아 감염클리닉부터 복통, 성장·성조숙증, 알레르기클리닉 개소
  • 등록 2019-04-23 오후 1:09:59

    수정 2019-04-23 오후 1:09:59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메디플렉스 세종병원(박진식 이사장)이 4개의 소아청소년센터 클리닉을 개소, 4월 말부터 본격 진료를 시작한다.

이번에 개소한 클리닉은 소아 감염클리닉, 소아 복통클리닉, 소아 성장클리닉o성조숙클리닉, 소아 알레르기클리닉 총 4개의 소아청소년과 전문 클리닉이며, 이규열 소아청소년센터장을 중심으로 소아청소년과의 각 분과 전문의(소아 감염, 소아 소화기, 소아 호흡기알레르기, 소아 내분비)가 직접 진료한다.

소아 감염클리닉은 면역력이 약한 소아에게 흔히 발생하는 발열 질환과 폐렴, 중이염, 부비동염 등의 감염질환의 예방 및 치료를 담당한다. 예방접종 및 여행 전후 감염병에 대한 예방 및 치료도 병행한다.

소아 복통클리닉에서는 복통이라는 증상에 대해 보호자가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이와 함께 복통을 주 증상으로 하는 환아를 대상으로 상담과 검진을 진행해 원인을 찾아 함께 치료함으로써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아이들의 바른 성장도 돕는다. 소아 성장클리닉·성조숙클리닉에서는 성장판 검사와 정밀 호르몬 검사는 물론 초음파 검사, 뇌 MRI 검사를 통해 위험 인자와 이상 여부를 파악하고, 성장인자를 바로잡아줌으로써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아토피피부염, 소아 천식, 알레르기비염 등 소아 알레르기질환의 진단 및 치료 시행을 위해 소아 알레르기클리닉도 운영한다. 환아별로 증상이 각각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치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규열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소아청소년센터장은 “질병의 시작과 과정이 어떠했는지 면밀하게 들여다봐야 감염질환을 제대로 치료할 수 있고, 아이들마다 성장, 발달 속도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전문의에게 상담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소아청소년센터 내 의료진은 이러한 각 분야의 분과 전문의로 구성되어 있어 전문 진료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센터 내 및 연관된 타 센터와의 협진으로 정확한 진단과 알맞은 치료를 시행하여 신뢰받는 소아청소년센터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규열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소아청소년센터장이 병원을 찾은 어린이를 진료하고 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이데일리

  •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
  •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김형철
  •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