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박근혜, 정치적 성추행 중단해야"

  • 등록 2012-08-28 오후 5:55:25

    수정 2012-08-28 오후 5:55:25

사진=트위터 캡처
[이데일리 박원익 기자]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28일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의 전태일 재단 방문 무산과 관련, “상대에게 극심한 모멸감만 주는 이런 식의 정치적 성추행은 중단돼야 한다”고 말했다.

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박근혜씨가 진정으로 소통과 화해를 하겠다면, 해결의 의지와 방안을 가지고 쌍용차 등 지금 자기 눈앞에서 고통 받는 노동자들을 찾아가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진 교수는 또 “박 후보가 코앞의 쌍용차 노동자들의 고통은 외면한 채 전태일 재단을 방문하려는 것은 쌍용차는 ‘현재’에 수행해야 할 책임을 의미하는 반면, 전태일 재단은 ‘과거’로 면피할 소재라 보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다시 말해 전태일 열사를 현재에 살아 있게 하려는 재단의 뜻과 정반대로 그 분을 현재와 관계 없는 과거 속의 인물로 ‘박제’하려는 시도”라며 “이는 노동자의 고통까지 정치수단화 한다는 점에서 대단히 비윤리적”이라고 했다.

진 교수는 앞서 박 후보의 전태일 재단 방문계획이 보도되자 “전태일 재단 찾아가는 것도 좋지만 그 전에 먼저 쌍용차 노동자들부터 만나세요.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는 외면한 채 코스프레나 하지 마시고”라며 비판한 바 있다.

한편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창신동 전태일재단을 방문할 계획이었으나 유족 측과 쌍용자동차, 기륭전자 노조원 등의 반대로 무산됐다.

전태일 열사의 동생인 전태삼 씨는 박 후보가 재단 앞에 도착하기 전 성명을 통해 “전태일 정신이 없이 (박 후보가) 오는 것은 그 자체가 무의미 하다”며 “너무 일방적인 통행이라서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며 방문을 반대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