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스브이 “로보프린트, 美 현지법인 ‘LEO D’ 설립”

미국 현지 아트봇 시연…적극적 마케팅
  • 등록 2018-05-14 오전 10:45:10

    수정 2018-05-14 오전 10:45:10

[이데일리 윤필호 기자] 이에스브이(223310)는 지난해 20억원을 투자한 건축물 페인팅 로봇 전문업체 ‘로보프린트’가 미국 현지법인 ‘LEO D’를 설립했다고 14일 밝혔다.

로보프린트는 자사의 로봇 제품 ‘아트봇’에 대한 본격적인 해외 매출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최근 민간 영역 사업을 넘어 공공디자인 영역까지 활용도를 확장해 가고 있다. 올해는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장의 벽면부터 트릭아트(3D 착시미술) 포토존까지 도장 작업을 완료했다. 또 한국도로공사와 계약을 맺고 도로 방음벽에 도장 작업을 진행하는 등 전국 방음벽으로 점차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로보프린트 측은 최근 캘리포니아 지역 내 아트봇 시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미국을 중심으로 9000달러(한화 약 960만원) 규모의 실적을 우선적으로 달성했다. 향후 로보프린트는 미국 내 현지법인 ‘LEO D’를 설립해 매출 규모를 늘려가는 동시에 현지 마케팅에 적극 나서 수요처 발굴에 힘쓸 계획이다.

로보프린트의 주요 제품은 건물 도장 작업을 수행하는 ‘아트봇’이다. 아트봇은 사고 위험도가 높은 고층 아파트에서 데이터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도장작업이 가능하다. 때문에 전국 각지 아파트에서 이를 활용한 작업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이에스브이도 로보프린트를 포함해 지난 달 미국 산재 예방 기업인 ‘스트롱암’(StrongArm)에 투자를 결정하고 핵심기술을 확보하는 등 건축 및 건설 관련 분야의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 2012년 미국에서 설립된 스트롱암은 근로자들의 예상 알고리즘을 만들어 건설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미리 방지하는 ‘엑소스켈레톤’(외골격보조장치 로봇)을 개발했다. 실시간 위험에 노출된 산업 근로자들의 알고리즘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재해 방지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이에스브이는 베트남 내 스마트 LED 가로등 설치 및 스마트시티 구축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 내 시연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한 로보프린트의 해외 매출 실적은 이미 시작됐다”며 “현지 마케팅을 통해 매출처 다변화 등 로보프린트의 기술력이 해외에서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