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포럼 '2018 키퍼런스', 성황리 개최

  • 등록 2018-11-19 오전 10:33:05

    수정 2018-11-19 오전 10:33:05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2018 키퍼런스(2018 Keyference)’가 지난 10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3층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2018 키퍼런스는 블록체인 분야에서 앞서가고 있는 국내외 기업들의 최신 기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였다. 국내·외 관중 1500여 명이 모인 이번 행사에는 아이큐 에브리피디아(Everypedia, IQ), TTC 프로토콜(TTC protocol), 게임뷰(Game view) 등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법무법인,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최고경영자(CEO)와 최고기술경영자(CTO)들이 연사로 나서 관심을 끌었다.

참여한 기업들에는 퓨처피아(Futurepia), 법무법인 민후, 지니(Gini) 등 3개 국내 기업과 아이큐 에브리피디아, TTC 프로토콜, 게임뷰, 유니버셜 랩스(Universal Labs), 엠아이오티(MIOT), 비트이엑스(Bitex), 이븐(EVEN), 유넥스(EUNEX), 밀레티크(Milletique), 맥스온로우(Max On Row) 등 10개 기업이다.

이날 행사의 링크박스(LINKBOX))의 류현 대표가 열었다. 류 대표는 ‘태풍이 바다를 정화시킨다’를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섰다. 링크박스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투자자들의 전자지갑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링키월렛(Linky Wallet)이라는 이름의 해당 플랫폼은 코인거래, 자산 관리 서비스 및 포트폴리오 등을 제공한다. 에어드랍(Airdrop) 기능도 들어간다.

컨퍼런스에서는 △ 블록체인의 실용화 △ 블록체인의 법제화 △ 거래소가 가야할 길 △ 크로스체인 △ 블록체인의 미래 등 5개 분야의 연설들이 진행됐다. 류 대표는 ‘2018년 하반기 시황 분석 및 시장 전망’을 전하며 컨퍼런스의 말미를 장식했다.

부대행사로는 기업들이 보유한 블록체인 기술과 향후 서비스 할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소개하는 부스들이 마련됐다. 부스 행사에는 △ 링크박스 △ 지니(글로벌 스타 오디션 플랫폼) △ 퓨처피아(확장성을 해결한 블록체인 기반의 SNS 플랫폼) △ 이븐(블록체인들을 연결하려는 크로스체인 프로젝트) △ 비트이엑스(페이먼트, 뱅킹, 트레이딩 통합 거래소) 등이 참여했다.

링크박스 류현 대표는 “키퍼런스를 주최하여 국내에 있는 투자자들이 세계 시장의 흐름과 변화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고자 했다”며 “또한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블록체인 산업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이 자연스럽게 마련되었고 이번 키퍼런스를 발판으로 하여 각 산업분야에 접목되는 블록체인 기술이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