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성 “母청부살인 교사·장시호에 꼬인 내가 바보...지금도 심장 떨려”

  • 등록 2019-01-18 오후 4:36:53

    수정 2019-01-18 오후 5:21:56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김동성이 친모를 살인 청부한 교사 A씨와 내연관계라는 보도에 대해 “인사만 하고 지낸 사이”라고 부인했다.

김동성은 18일 오후 채널A ‘사건상황실’과의 인터뷰에서 지난해 4월부터 A씨와 만났다는 의혹에 대해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제가 이혼 서류 들어가면서 저한테 그렇게 좀… 선물 줘서 친해지게 된 거다. 인사하다가 말도 많이 하게 되고 가까워지게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A씨가 몇억 대의 최고급 수입 차량과 유명 브랜드의 시계 등을 선물로 줬다는 의혹에 대해선 “그 친구(A씨)가 저한테 시계 사주고 했던 건 맞다. 그렇지만 팬으로서 사줬다. 그래서 (제가) ‘돈이 어디서 났느냐’, ‘네가 이런 거 어떻게 사느냐’고 했는데 자기가 중학생 때부터 팬이었고 (제가) 위인이었다고 하면서 ‘이 정도쯤은 충분히 해줄 수 있다’고 얘기하더라”라고 해명했다.

김동성은 “제가 이혼하는 과정에서 (A씨와) 이야기도 좀 더 많이 했다. 그런데 단둘이 만난 적은 별로 없고 여럿이서 만났다. 제가 바보 같아서 이런 일에 또 꼬이게 된 거다. 장시호 사건도 먼저 여자가 나한테 제안했던 거고, 지금 이 사건도 여자가 먼저 나한테 선물해서 이런 일에 엮인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김동성은 최순실·박근혜 국정농단 정국에서 최씨의 조카 장시호 씨와도 내연 관계로 알려져 구설에 오른 바 있다.

김동성은 “제가 공인으로서 그런 유혹이 있어도 (고가의 선물을) 받지 말았어야 하는 게 잘못된 부분인 건 맞다”면서도 “누구나 팬으로서 준다면 받지 않겠나. 누구나 친구가 선물만 줘도 깜짝 놀라면서 ‘고마워’라며 받을 거다. 제가 좀 더 생각하지 못하고 (선물을) 받았다는 건 잘못된 게 맞다. 다만, 누구나 그렇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A씨의 ‘친모 살해 청부’ 사건에 대해선 “저도 전해들어서 알았다. 저도 깜짝 놀랐다. 지금도 심장 떨린다”며 “제가 알던, 저한테 그렇게 선물을 해줬던 그 친구가 그랬다는 게 많이 놀라웠고, 그 어머니한테 얘기를 들었다”고 밝혔다.

또 A씨가 자신에게 관심을 보인 사실을 어머니도 알고 있었느냐는 질문에 김동성은 “아니다. 몰랐다. 다만 그 일(고가의 선물을 건넨 것)은 (A씨) 집안에서 터졌을 거다. 그래서 (A씨 어머니가) 저한테 ‘걔(A씨)가 나도 죽이려고 했었다. 알고 있느냐’고 했다. 거짓말인 줄 알았다”고 답했다.

그는 A씨와 A씨 어머니의 관계에 대해서 “(A씨가) 엄마 때문에 맨날 정신과 약은 많이 먹었다”고 말했다.

김동성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사진=연합뉴스)
앞서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는 최근 보도된 교사의 친모 살인 청부 사건의 후속 취재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방송을 통해 A씨에게 내연남이 있던 것은 사실이었고 A씨는 어머니의 재력으로 내연남에게 고가의 선물을 건넸으며, 그 내연남이 김동성이라고 알려졌다.

이를 밝힌 김정훈 CBS 기자는 “(김동성이) 말만 하면 턱턱 선물이 나온 거다. 그런 짐작을 하며 뭐를 좋아한다고 말해온 것”이라며 “이런 점들에 비춰 일반인이 아닌 공인인 김씨가 최소한 도덕적으로 비판받을 만한 여지는 분명히 있을 거다. 저희가 김씨의 실명을 공개하기로 판단한 이유가 바로 이 점”이라고 강조했다.

경찰과 검찰 모두 김동성이 내연남이었다는 사실을 알았지만, 전혀 수사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사건을 수사한 경찰 관계자는 한 매체를 통해 “김동성은 청부 살해 관련 혐의점이 없어 따로 수사하지 않았다”며 “두 사람이 공모관계였던 것은 아니고 친모 살해 의뢰는 A씨의 단독 범행이었다”고 설명했다.

서울남부지검은 지난달 26일 존속살해예비 혐의로 A씨를 구속기소 했다.

검찰 조사 결과 서울의 한 중학교 교사인 A씨는 인터넷 검색으로 심부름센터 업자를 찾아 이메일을 통해 어머니의 청부살인을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의 청부 살해 계획은 평소 외도를 의심하던 남편에게 발견됐다. 남편은 A씨의 이메일을 몰래 열어봤다가 심부름센터 업자와 주고받은 내용을 확인하고 지난달 10일 경찰에 신고했다.

김동성은 지난해 말 아내와 합의 이혼했다. 이혼 소식이 보도되자 당시 김동성은 “원만하게 잘 합의해서 이혼했고, 재산이나 양육권도 대화로 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