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공무원 휴대폰 압수한 靑, 파쇼 넘어 공안정국”

“독재정권 때도 없던 폭거, 헌법도 무시하고 자행…공무원들 불안 떨어”
“경질인사, 先 장하성 後 김동연…경제관료 먼저 희생양 삼지 말라”
  • 등록 2018-11-09 오전 11:30:56

    수정 2018-11-09 오전 11:30:56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 [이데일리 신태현 기자]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9일 “청와대 파쇼적인 국정운영이 이제 도를 넘어서 공안정국으로 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전날 국민연금 개혁안의 언론 유출과 관련, 청와대 특별감찰관이 보건복지부 공무원 두 명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감찰 중인 점을 비난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렇게 사법농단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그 많은 충성스러운 언론을 동원해서 사법 농단자를 엄단한다고 특별재판부를 주장했던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이런 일을 벌이고 있다”고 힐난했다.

이어 “법원 행정처는 특별재판부가 위헌소지가 있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는데, 조 수석은 특별재판부 필요한지 이야기를 해보라”며 “독재정권 시절에도 없던 일을 지금 청와대가 헌법도 무시하고 무슨 근거로 폭거를 자행하는지, 국민과 공무원들은 불안에 떨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김 원내대표는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 교체설에 대해 장 실장 먼저, 김 부총리 교체는 나중에 이뤄져야 한다는 주장을 되풀이했다.

그는 “문책인사로 경질될 인사는 문재인 대통령의 핵심참모인 장 실장이 우선”이라며 “오랜 경제 관료로서 공무를 다한 관료출신을 희생양으로 먼저 삼겠다는 게 뭔가”라고 했다. 그러면서 “무소불위 간신배들의 압력에 못 이겨서 대통령도 뻔히 알면서 경제부총리 먼저 경질하겠다는 건 국민을 우습게 보는 처사”라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