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학습업체 비트루브, 중국 창업경진대회 우승

중국 중관촌이노웨이, 인텔 차이나 공동 주최 창업경진대회
3월 인텔 창업경진대회 최종전 출전 자격 획득
  • 등록 2017-01-16 오후 2:20:01

    수정 2017-01-16 오후 2:20:01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인텔 차이나 운영이사(왼쪽에서 두 번째)와 비트루브 오태형 대표다. 중관촌이노웨이, 비트루브 제공
에듀테크 스타트업 비트루브(www.vitruv.co.kr 대표 오태형)는 1월 13일 중국 중관촌창업대로 이노갤러리에서 열린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승했다.

중관촌창업대로 주관운영사인 중관촌이노웨이(Inno Way Zhongguancun)와 인텔(Intel) 차이나 액셀러레이터가 공동 주최한 행사로 에듀테크, 인공지능, 3D 촬영, VR 등 과 관련된 한국과 중국의 스타트업 8개사가 참가했다.

인공지능 기반으로 최적 학습경로를 제시해주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비트루브가 우승을, 인공지능 챗봇(Chatbot)을 개발하는 아임클라우드(I’m cloud, 한국)가 2등을, VR 관련 스타트업인 중국의 陪伴星球가 3등을 차지했다.

선발된 팀들은 각각 1만위안, 5천위안, 2500위안의 상금을 받았고, 우승팀과 준우승팀은 3월에 열리는 대회에서 최종 결승전(National Final)에 초청된다.

이번 대회는 창업진흥원을 통해 북경에서 지원을 받은 한국의 스타트업 4개사와 지난 10월부터 인텔 차이나 액셀러레이터의 보육을 통해 선발된 북경 출신의 4팀이 경쟁을 펼친 무대로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됐다.

중관촌이노웨이 야오홍보(姚宏波) 대표는 “중국 경제구조전환의 가장 중요한 시점에 대기업들이 대중창업 만중혁신(중국 정부는 창업과 혁신을 경제 발전의 새 엔진으로 삼아 일자리를 만들고 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취지)전략에 참여하여 새로운 성장동력을 형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트루브 오태형 대표
우승을 차지한 비트루브의 오태형 대표는 “교육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이미 좋은 컨텐츠가 시공간 한계를 넘어 공급되고 있으며, 이젠 학생별로 학습 내용 뿐만 아니라 학습경로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플랫폼이 필요한 때이다”라고 강조하며, “중국 현지에서 주관한 대회에서 인정받은 것이라 더욱 뜻깊다”고 소감을 말했다.

비트루브의 수학교육 플랫폼인 ‘마타수학’은 빅데이터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학습 결과로부터 학생의 취약 개념을 찾아내고 그를 위한 개인별 학습경로를 추천해주는 시스템이다.

2015년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작년10월, 4개월의 짧은 현지화기간을 거친 후 성공적으로 대만 서비스를 런칭해 해외시장에서도 통하는 플랫폼임을 입증했다.

현재 중국의 유명 교육회사와 중국 서비스 및 추가 투자를 논의 중에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