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륜 공방' 김부선, 검찰에 이재명 지사 고소…"민낯 밝혀질 것"

김부선, 서울 남부지검에 고소장 제출
"이 지사 거짓말, 법의 심판 받을 것"
  • 등록 2018-09-18 오전 11:44:40

    수정 2018-09-18 오후 12:08:08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의혹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씨(왼쪽)와 강용석 변호사가 18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검찰청에 이 지사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하기 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이재명 경기도 지사와 불륜 스캔들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는 배우 김부선(57)씨과 이 지사를 공직선거법 위반, 정보통신망법위반죄 등의 혐의로 고소했다. 김씨는 이 지사에 대해 “권력욕에 사로잡힌 괴물”이라며 비난하고 나섰다.

김씨는 18일 오전 서울 남부지검에 이 지사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날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모습을 드러낸 김씨는 “참담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입을 뗐다.

김씨는 “한때 연인이던 (그 남자가) 잘 되길 바라기도 했다”며 “그는 정치판에서 권력욕으로 똘똘 뭉친 괴물이 됐고 옛 연인도 권력에 걸림돌이 된다 싶으면 욕하고 내치고 모른 체 했다”고 말했다.

김씨는 이어 “이 지사는 누군가를 시켜 나를 고발했다”며 “이제 그의 거짓말이 법의 심판을 받게 하려고 한다. 대한민국 검찰이 진실을 밝혀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씨와 동행한 강 변호사는 서울 남부지검에 고소하는 이유를 묻는 말에 “이 지사가 지난 5월 29일과 6월 5일 경기 도지사 TV토론회에서 한 발언이 문제가 돼 해당 방송사를 관할하는 남부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하는 것”이라며 “오늘은 공직선거법 위반, 정보통신망법위반죄 등 혐의로 이 지사를 고소하고 다음 주 이 지사에게 입은 정신적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김씨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이 지사를 고소하기 위해 서울 남부지검에 출석하겠다고 밝혔다. 이씨는 ‘이재명의 민낯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해 궁금증을 모으기도 했다. 김씨는 이에 대해 “이재명의 민낯은 사실 지극히 사적인 이야기”라며 별다른 발언을 이어가지 않았다.

김씨는 이 지사와의 스캔들 의혹으로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다. 김씨는 이 지사와 한때 연인관계였고 이 지사가 거짓말을 하며 부인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지난달 22일 경기 분당경찰서에 홀로 출석한 김씨는 30분 만에 조사를 거부하고 나온 변호사 입회하에 다시 출두하겠다고 밝힌 후 자리를 떴다. 이후 강 변호사를 선임해 지난 14일 재출석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