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고연산 퓨어 몰트 저도주 '스무스17', 시장점유율 11% 달성

페르노리카 코리아, 출시 11개월 만 두 자릿수 MS 기록
"스무스17·스무스12로 저도주 위스키 질적 성장 이끌 것"
  • 등록 2018-11-13 오후 12:07:45

    수정 2018-11-13 오후 12:12:03

김경연 페르노리카 임페리얼 브랜드 마케팅 이사가 13일 오전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저도주 시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이윤화 기자)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지난해 출시한 17년산 퓨어 몰트 저도주 ‘스무스17’이 17년산급 이상 저도주 시장에서 두 자릿수의 시장점유율(MS)을 달성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13일 오전 서울 중구 반야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출시 11개월 만에 시장점유율 11%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김경연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페리얼 브랜드 마케팅 이사는 “스무스17의 시장점유율 11% 달성과 함께 블렌디드 위스키 저도주 시장에 최고급 17년 퓨어 몰트 저도주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해 17년산급 저도주 시장 자체의 질적 성장을 이끌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더 스무스 바이 임페리얼 출시 이전인 2016년 11월부터 2017년 9월까지는 전체 위스키 시장에서 무연산 블렌디드가 75%·연산 블렌디드 제품이 25%였다면, 스무스17 출시 이후(2017년 11월~2018년 9월)에는 무연산 블렌디드가 65%로 줄어들고 연산 블렌디드 제품이 35%까지 성장했다는 것이다.

김 이사는 임페리얼 브랜드의 특징은 압도적인 품질과 가심비를 갖춘 가격 정책이라고 강조했다. 지난달 29일 선보인 12년산 퓨어 몰트 저도주 ‘스무스 12’를 무연산 블렌디드와 동일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스무스 12는 그레인 위스키 원액 없이 희소성 높은 12년산 퓨어 몰트를 사용한 35도 저도주다. 스카치 위스키의 메카로 잘 알려진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 내 글렌키스 증류소의 12년 몰트 원액을 강조해 부드러움과 편안한 목넘김을 완성시켰다.

김 이사는 “위스키 시장을 다시 한번 성장 시켜보겠다는 의지를 담아 12년산 블렌디드 위스키를 무연산 위스키와 동일한 가격으로 책정해 파격적으로 공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차별화 한 홍보 방안도 고심 중이다.

임페리얼은 반야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와 협업해 오는 30일까지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를 운영하고 있다. 몰트 바에서는 스타일, 안목, 배려, 혁신, 그리고 위트로 대변되는 부드러운 리더십을 가진 남성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내 루프 탑 바인 문 바(Moon Bar)에서부터 호텔 객실, 페스타 다이닝과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그리고 트룬 골프 아카데미까지 체험 공간을 마련해 ‘더 스무스 바이 임페리얼’이 추구하는 부드러운 리더십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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