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극복하자” 오세훈, 텃밭서도 태극기부대 ‘야유’ 세례

22일 수도권·강원 합동연설회
“‘朴 탄핵인정’, 제 피눈물 나는 충심 이해해달라” 김진태 지지층 ‘반발’
황교안 저격 “탄핵총리가 탄핵부정하고 오락가락”
“우리만의 축제? 반성하고 겸손해야”
“수도권 지면 사회주의 개헌…100년 간다”
  • 등록 2019-02-22 오후 4:05:54

    수정 2019-02-22 오후 4:15:43

오세훈 한국당 대표 후보(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오세훈 자유한국당 대표후보가 22일 2.27 전당대회를 앞두고 마지막으로 열린 후보간 합동연설회에서 다시 ‘태극기부대’의 야유를 받았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인정 등을 언급하면서 ‘충심’을 강조했지만, 김진태 당대표 후보 지지자인 태극기부대는 “물러가라” 등을 외치며 항의 표시를 분명히 했다. 서울시장을 지낸 오 후보가 상대적으로 우위를 보이는 ‘텃밭’ 수도권에서마저 체면을 구기게 됐다.

오 후보는 이날 오후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수도권·강원 합동연설회에서 “반성 없이 탄핵을 부정하고, 우리를 따르라고 하면 국민은 또다시 분노하고 우리를 심판할 것”이라며 “탄핵총리임에도 탄핵을 부정하는 오락가락, 우유부단한 대표로는 내년 총선 필패”라고 황교안 후보를 직격했다.

이어 “이번 전당대회 기간 내내 저는 여러분 마음을 불편하게 하는 말만 골라서 했다”면서 ‘박근혜 전 대통령을 극복하자’ ‘탄핵을 인정하자’ 등 그의 지난 발언을 되짚었다. 그러면서 “TK(대구경북)에서도 PK(부산경남)에서도, 야유와 삿대질 속에서도 표 의식하지 않고, 죽을 각오로 외쳤다”면서 “제 이 피눈물 나는 충심, 진정 이해 못하시겠나”라고 되물었다. 하지만 오 후보가 탄핵을 박근혜 전 대통령을 입에 올리기 무섭게 무대 뒤편 객석을 가득 메운 태극기부대에선 야유가 쏟아졌다. 일부가 자제를 당부하는 듯한 행동을 했지만, 적잖은 이들이 엄지손가락을 아래로 떨어뜨리며 비난을 가했다.

그러자 오 후보는 “이게 바로 지난 선거에서 우리를 외면했던 ‘일반 국민들의 마음’ 임을 여러분도 아시지 않나”라며 “보수 우익을 강화하면 중도는 따라온다? 중도는 실체가 없다? 국민은 현명하다. 국민 이기는 선거없다. 국민을 두려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당내선거니까 당원들의 마음에 드는 소리만 골라하며 우리만의 축제를 벌이면, 국민 마음은 저만큼 멀어져 간다”며 “반성해야 한다, 겸손해야 한다”고 일갈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오 후보는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한 수도권 필승론을 거듭 폈다. 그는 “영남권 다 이겨도 수도권 강원도 130석 지면 총선은 참패고, 사회주의 개헌하자고 나올 것”이라며 “그러면 정말 20년, 100년 간다”고 했다.

오 후보는 “저, 부족한 점 많지만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보수의 가치를 저버린 적 없다”며 “보수의 가치를 위해 싸우다 쓰러졌던 저 오세훈, 버리지 말아달라. 내치지 말아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