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이재웅, 최종구 비판에 "이 분 갑자기 왜? 출마하시려나"

  • 등록 2019-05-22 오후 4:24:02

    수정 2019-05-22 오후 4:24:23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이재웅 쏘카 대표가 최종구 금융위원장의 비판에 “이 분 왜 이러시느냐”고 되물었다.

‘타다’ 서비스로 최근 택시업계와 갈등을 빚고 있는 이 대표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 위원장 관련 기사와 함께 “갑자기 이 분은 왜 이러시는 걸까? 출마하시려나? 어찌되었든 새겨듣겠다”는 내용의 짧은 메시지를 등록했다.

이 대표의 이같은 발언은 최 위원장이 자신에게 “무례하고 이기적”이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낸 데 대한 반응이다. 최 위원장은 이날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청년 전·월세 지원프로그램 협약식 뒤 취재진들에게 혁신 사업과 관련된 의견을 전하던 중, 이 대표를 강하게 비판하는 발언을 내놨다.

최 위원장은 “사회적 합의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경제정책 책임자를 향해 혁신의지가 부족하다고 비난하고 택시업계에 대해 거친 언사를 내뱉는 것은 이기적이며 무례한 행동”이라며 이 대표를 비판했다.

타다 서비스 중단을 요구하며 한 택시기사가 분신 사망한 것과 관련, 이 대표가 “죽음이 문제 제기의 방법이 될 수 없으며 죽음을 정치적, 상업적으로 이용해서는 안 된다”고 발언한 것을 문제 삼은 것이다.

최 위원장은 “(이 대표가) 택시업계를 걱정하는 듯하며 대안을 내놨지만, 정부가 심사숙고해야 하며 재원도 필요한 것들이다. 이런 상황에서 (이 대표 발언은) 나는 달려가는데 왜 못 따라 오느냐는 의미가 담긴 이기적 행동”이라며 거듭 이 대표를 비판했다.

한편 타다 서비스에 반대하는 택시기사들 시위 등 집단행동이 이어지면서 택시업계와 차량공유 서비스 업계 갈등도 심화되고 있다. 지난 15일 서울 시청광장 인근 인도에서 타다 서비스 중단을 요구하며 분신한 70대 택시기사 안모씨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사망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