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IoT 사업 도전"..카카오, '카카오홈' 출시

카카오홈,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i' 적용돼 집안 제어
카카오미니, 카카오톡, 카카오내비 등 통해 명령 가능
  • 등록 2018-11-08 오후 2:58:23

    수정 2018-11-08 오후 2:58:23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카카오(035720)가 8일 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카카오는 집안 사물인터넷(IoT)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이날(8일) 카카오는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i가 적용된 카카오홈의 전용 앱을 출시했다. 카카오톡, 카카오미니, 카카오내비를 통해 손쉽게 집안의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 앱이다.

카카오홈과 제휴된 기기를 카카오홈앱에 등록하면 별도 절차 없이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집안에서 카카오 미니를 통해 안방 조명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자동차 안에서는 카카오내비를 통해 집안 기기 제어가 가능하다.

이 같은 사물인터넷 서비스 구현을 위해 카카오는 건설사, 전자기기 제조사 등과 IoT 영역에서 협력 중이다. 포스코 건설과 함께 조명, 난방, 엘리베이터 등 각종 아파트 설비를 카카오홈과 연동 중이다. 카카오톡이나 카카오미니로 제어 가능한 단지다.

또 카카오는 GS건설, IoT전문 기업 코맥스 등과 제휴해 아파트, 빌라, 단독주택 등 주거 시설 전반으로 확장한다. 필립스 조명기기, 코웨이 공기 청정기 등 생활 가전 업체들과도 협력한다.

이외에도 카카오는 삼성SDS, 청호나이스, 한샘, 아이오, 고퀄, 매를로랩, HK 네트웍스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연동을 준비중에 있다.

김병학 카카오 AI Lab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홈은 가정내 기기와 설비를 제어하는 것부터 시작해 이용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 패턴을 학습하는 방향으로 고도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공지능 기술로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파악해 조명과 냉난방 등을 자동으로 제공하는 셀프 컨트롤링 홈(자율 제어 집) 수준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