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 중국 진출 위한 합자회사 설립 협약체결

  • 등록 2019-01-02 오후 3:24:20

    수정 2019-01-02 오후 3:24:20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박희경 대표)가 체외진단 분야의 중국 진출을 위해 중국 자동화장비 업체인 GSBIO와 합자회사를 설립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최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합자회사가 설립되면 GSBIO는 체외진단제품의 자동화 플랫폼 구축, 시판 관련 임상시험, 판매 및 유통 부문을 맡게 된다. 시선바이오는 제품생산 및 허가절차 진행을 담당하게 된다.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의 진단제품군은 산부인과, 암, 개인유전체 등 3개 플랫폼으로 구성돼 있다. 이 중 시선바이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은 6개의 제품을 우선적으로 진단검사 전문수탁기관인 제삼방검측기구에 공급하고, 향후 중국 현지 의료기기 품질관리기준(GMP) 시설이 완공되면 허가절차 진행 및 제품 생산에 들어간다.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는 대장암·위암 조기진단 및 정밀의학치료에 필요한 ‘유톱MSI디텍션키트’, 산전 태아 유전자검사인 ‘페이씨오 NIPT 디텍션키트’ 제품을 주력으로 중국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박희경 대표는 “중국내 합자회사 설립은 중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 것으로 중국 내 빠른 임상시험 및 허가절차 진행을 통해 조기 시장진입을 노릴 수 있으며, 제품생산 및 허가 부문은 시선바이오가 분담함으로써 기술유출을 최소화하고 시장개척 노하우를 안정적으로 축적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럽, 미국, 동아시아 등과도 시장진입을 위한 계약을 협의 중이며 부단히 세계시장의 벽을 두드리겠다”고 밝혔다.

박성민(왼쪽)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 상무와 다이링GSBIO(國盛生物) 대표가 최근 중국 장쑤성 우시 GSBIO 본사에서 시선바이오 첨단 진단제품의 중국내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