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주문으로 올해 김장 끝”…‘김장 엄지族’ 위한 간편 재료 각광

올가홀푸드, 유기농 절임 배추·김치 양념소 11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
아이쿱 자연드림, 롯데마트도 절임배추 및 김장 제반용품 온라인 판매
  • 등록 2018-11-09 오후 3:22:28

    수정 2018-11-09 오후 3:22:28

올가홀푸드의 유기농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소 (사진=올가홀푸드)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김장철이 다가오면 소비자들은 걱정부터 앞선다. 높아진 채솟값도 부담스럽지만 힘과 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이다. 유통업계는 편리하고 간편한 김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높아지는 점을 반영해 다방면으로 ‘편리한 김장특수’를 대비하고 있다.

특히 최근 모바일로 쇼핑을 즐기는 ‘엄지족’이 기존 가공품을 넘어 신선식품까지 영역을 넓혀 김장 재료 또한 모바일 맞춤 제품이 늘어나고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배추부터 밀폐용기까지 간편하게 김장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마칠 수 있어, 김장 특수를 맞은 ‘엄지족’들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 프레쉬 마켓(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는 번거로운 김장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유기농 ‘절임 배추’와 국산 고춧가루로 만든 ‘김치양념소’를 오는 11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한다.

올가 유기농 절임 배추는 충남 태안과 보령에서 재배하고, 속이 알차고 식감이 아삭해 김장하기에 좋은 ’휘파람골드’ 품종을 사용했다. 100% 안면도 천일염만을 사용해 2단계 절임 과정을 거쳤고, 생산부터 매장에 입고되는 순간까지 콜드체인시스템(cold chain system)을 적용해 신선함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손쉽게 김치를 담글 수 있도록 화학조미료 없이 새우젓, 멸치액젓만으로 맛을 낸 김치 양념소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깐마늘, 미나리, 흙쪽파, 생강, 새우젓, 천일염 등 김장에 필요한 기본 재료와 김장백, 밀폐용기 등 김장에 필요한 주방용품 또한 모두 판매해 소비자들은 모바일 주문 한 번으로 손쉽게 김장을 끝마칠 수 있다.

‘아이쿱 자연드림’에서는 오는 9일까지 김장물품 예약을 받는다. 충남 홍성군에서 재배한 무이상 김장배추와 김장갓, 김장 생강 등을 예약할 수 있다. 간편한 김장을 원하는 소비자는 절임배추를 예약하면 된다. 구례파크 김치공방에서 직접 가공한 통배추를 신안 천일염으로 절여, 세척 없이 바로 버무리기만 하면 간편하게 김장을 끝낼 수 있다.

롯데마트 절임배추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도 해남 황토 절임배추를 준비했다. 해남 황토밭에서 재배한 배추를 집에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김장매트와 김장용 소쿠리, 채반 등 김장에 필요한 제반 용품들은 온라인에서 구매할 경우 약 10%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임의진 올가홀푸드 마케팅팀 팀장은 “최근 간편한 김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아지며 전년 대비 유기농 절임배추 판매량이 약 63%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올해도 더욱 맛있고 간편하게 김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이데일리

  • 04631 서울시 중구 소공로 48 (회현동 2가) 남산센트럴타워 19, 20, 21, 22F 이데일리
  •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
  •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김형철
  •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