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내린 김준교 “젊은 혈기에 실수…어여삐 봐달라”

21일 부울경·제주 연설회서 태도 돌변
“과격한 언행으로 축제인 전대에 누끼쳤다”
문대통령 탄핵송 틀고…“문재인이 경제 망쳐” 반말 여전
  • 등록 2019-02-21 오후 3:21:00

    수정 2019-02-21 오후 3:32:47

김준교 한국당 청년최고위원 후보(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미영 박경훈 기자] “저딴 게 무슨 대통령이냐” 등 막말로 논란을 불러온 김준교 자유한국당 청년최고위원 후보가 당안팎의 비판에 결국 꼬리를 내렸다. 김 후보는 “죄송하다”고 사과하면서 고개를 숙였지만, 문재인 대통령을 ’문재인‘이라 존칭도 없이 부르는 등 여전히 격식은 지키지 않았고 탄핵 주장도 이어갔다.

김준교 후보는 21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한국당 제3차 전당대회 부산·울산·경남·제주 합동연설회’에서 ’1분영상‘을 통해 문 대통령 ’탄핵송‘을 내보냈다. “물러나라, 문재인. 어서 빨리 물러나라. 그 자리 너의 자리 아니야, 애국국민 자리야” 등이 가사였다.

영상 상영 후 김 후보는 정견발표를 통해 “먼저 그간 사려 깊지 못하고 다소 과격한 언행으로 우리 당의 축제인 전대에 누를 끼치게 돼 죄송하다”고 했다.

그는 “젊은 혈기에 실수한 걸로 너그럽고 어여삐 봐주셨으면 한다”며 “저 혼자 치르는 전대가 아닌데 당의 대선배님들, 특히 다른 후보님들께 진심으로 사죄 말씀 드린다”고 했다.

지난 연설회에서 시종일관 ’문재인 탄핵‘을 외쳤던 김 후보는 이번엔 “오늘은 경제문제에 관해 말하겠다”면서 문재인 정권의 경제정책을 ’사회주의‘로 규정하고 베네수엘라 사례 등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베네수엘라에 마두로가 있다면 한국에는 문두로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박정희 전 대통령이 일으킨 소중한 한국경제를 문재인이 망치게 할 건가”라며 “국가부도를 피하기 위해 젊은 청년인 제가 이 자리에 섰다”고 거듭 문 대통령을 저격했다.

아울러 그는 “20, 30대 남성들의 인권을 보장해야 한다”며 “한국 유일의 우파정당의 청년최고위원이 2030 남성을 챙기지 않으면 도대체 누가 챙긴다는 말인가”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