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언주, 몸은 바른미래당·마음은 자유한국당...안쓰럽다"

  • 등록 2019-03-21 오후 4:46:33

    수정 2019-03-21 오후 4:46:33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과거 당 소속이었던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을 겨냥 “국민이 외면하고 있는 언행이 안쓰럽고 우려스럽다”고 비난했다.

이 의원이 21일 페이스북에 선거제 개편안 패스트트랙 추진에 반대 의사를 나타내며 “더불어민주당의 여야 4당 대 자유한국당이라는 구도를 만들어 과거 탄핵 때처럼 적폐 대 개혁의 구도를 만들어 대통합의 싹을 자르려는 의도인 모양”이라고 표현했다.

이에 서재헌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표현의 자유를 넘어 국민을 호도하는 막말 스타의 변함없는 구태 정치의 표본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서 부대변인은 “몸은 바른미래당에 있지만 마음은 이미 자유한국당에 가있는 이 의원의 막말이 자유한국당에 대한 구애를 위한 정치적 의도인 것은 이해되지만, 촛불혁명의 주역인 국민과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한 민주화 세대를 부정하는 것은 정치인 이전에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의 도리가 아니다”라고 비난했다.

또 이 의원이 “바른미래당은 독재 정권의 2중대가 되어 야당으로서의 존재 가치를 상실할 것”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 서 부대변인은 “바른미래당 지도부에서도 당의 가치를 훼손하는 가장 큰 위험요소인 이 의원에 대한 주의 및 징계 혹은 이 의원이 그토록 원하는 탈당 조치 등을 해주길 간곡히 촉구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자신이 왜 지금 대한민국과 보수정당이 가야 할 미래에 가장 큰 위험 요소로 인식되고 있는지 스스로 반성하고, 바른미래가 있는 올바른 정치 행보 및 언행을 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시장경제살리기연대 대표인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자유한국당 추경호의원실, 경제지식네트워크, 시장경제살리기연대 공동 주최로 지난 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기업의 족쇄를 풀어라’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전신인 민주통합당에서 정치를 시작한 이 의원은 2017년 탈당해 국민의당을 거쳐 바른미래당에 정착한 뒤 보수색 짙은 행보를 보이고 있다.

민주당은 이 의원이 연일 문재인 정부를 향해 강경발언을 쏟아내자 “통합민주당에서부터 국회의원을 시작했다는 사실이 부끄러울 지경”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민주당에서 정치를 시작한 이유에 대해 “결과적으로 잘못된 판단이었다”며 “내가 인재 영입될 당시만 해도 민주당은 지금처럼 운동권 중심이 아니었다”며 운동권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탈당을 결심했다고 밝힌 바 있다.

민주당 시절과 최근 주장이 달라진 데 대해 이 의원은 “사실 비겁했던 거다. 동의할 수 없는데 (논평을) 내라고 하니 괴로웠다”며 “그때의 경험이 ‘욕먹을 땐 욕 먹더라도 이언주의 생각을 얘기해야지, 자리에 연연해서 내 생각하고 다른 길을 가지 말자’고 결심하는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