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9월 모바일 앱 이용자 순위 1위 달성

자사 순이용자 수 순위서 홈쇼핑 업계 1위
  • 등록 2018-10-12 오후 7:30:24

    수정 2018-10-12 오후 7:30:24

(사진=홈앤쇼핑)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홈앤쇼핑이 9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자사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웹사이트 순위 분석업체 코리안클릭의 9월 자료에 따르면, 홈앤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자사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전체 커머스 업계 종합 순위에서는 6위에 이름을 올렸다.

홈앤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2015년 5월부터 홈쇼핑 애플리케이션 부문 순 이용자수 1위를 지키고 있다. 홈앤쇼핑 애플리케이션만을 사용하는 수치를 나타내는 단독 이용률은 16.3%를 기록하며 종합쇼핑몰 업계 1위·전체 커머스 업계 4위에 올랐다.

홈앤쇼핑은 지난해 7월부터 모바일 전용 방송 서비스인 ‘모바일 2채널’을 운영 중이다. 홈앤쇼핑의 모바일 2채널은 2개의 상품 방송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2채널 구축으로 고객들은 TV쇼핑과 동일한 방식으로 쇼호스트의 안내를 통해 TV상품 외 다른 상품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 TV쇼핑과 동일한 구성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10% 할인과 10% 적립도 적용된다.

이어 12월부터는 ‘모바일 특가샵’을 운영하면서 특가 판매 서비스를 도입, 매일 새로운 상품이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상에 전시되는 기간 및 시간대에 따라 △핫킬특가 △하루특가 △서브특가로 나누어 다양한 상품을 취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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