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총 차기 이사장에 ‘강경파’ 김동렬 후보 당선 유력

김동렬 수석부이사장 단독 출마 확정
“사립유치원 재산권 보호” 공약 제시
26일 한유총 대의원총회서 선출 유력
  • 등록 2019-03-19 오후 4:35:30

    수정 2019-03-19 오후 4:37:14

지난 11일 이덕선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이사장이 사립유치원 개학연기 투쟁에 대한 책임으로 사퇴의사를 표명한 가운데 12일 오후 비공개 이사회가 열린 서울 용산구 한유총 사무실 문이 굳게 닫혀 있다.(사진=뉴시스)
[이데일리 신하영 기자] 사퇴 의사를 밝힌 이덕선 한국유치원총연합회 후임으로 강경파인 김동렬 수석부이사장이 낙점될 것으로 보인다. 김 수석부이사장은 공약으로 사립유치원 재산권 보호를 내걸고 있어 교육부와의 갈등을 예고하고 있다.

19일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에 따르면 김동렬 수석부이사장은 차기 이사장 선거에 단독 출마한다. 김 수석부이사장과 경선이 예상됐던 오영란 전남지회장이 자진사퇴하면서 당선이 유력한 상황이다. 이덕선 이사장의 측근으로 알려진 김 후보자는 한유총 내 강경파로 분류된다. 교육부가 인정하지 않고 있는 사립유치원의 사유재산권을 주장하고 있어 갈등이 예상된다.

김 후보자는 이사장 출마 공약으로 ‘사립유치원의 재산권을 보호’를 내세웠다. 유치원 설립당시 투자한 설립자·원장들의 사유재산이 보호받도록 하겠다는 의미다.

국가관리회계시스템 ‘에듀파인’에 대해서도 김 후보자는 “사립유치원의 특성이 반영되지 않은 에듀파인은 근본적 문제점을 안고 있다”며 “사립유치원의 투명성과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도록 교육부와 수정 보완을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정부와의 법정 공방도 예고하고 있다. 김 후보자는 “부당한 정책에 대해 적극적으로 논리를 개발하고 법적 대응을 해나가겠다”며 “유아교육법 시행령 등 개정안에 대한 대응방안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자는 이 밖에도 △국공립과 사립이 차별받지 않도록 정부 지원 개선 △사립유치원의 학습자율권 보장 △한유총 방침에 협조한 회원 적극 지원 △사립유치원의 합리적 퇴로 확보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한유총 차기 이사장은 오는 26일 서울 서초구 한국교총컨벤션홀에서 열리는 대의원총회에서 결정된다. 단독 출마한 김 후보자가 385명의 대의원 가운데 과반수 참석, 과반수 지지를 얻으면 이사장으로 확정된다.

당선이 유력한 김동렬 후보자의 이사장선거 포스터(자료: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