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썰]"'갓게임' 헌드레드 소울과 함께 할 인재를 찾습니다"(영상)

  • 등록 2019-02-18 오후 4:33:41

    수정 2019-02-18 오후 4:33:41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헌드레드 소울과 함께 할 개발자를 찾습니다.”

지난 1월17일 출시한 신작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헌드레드 소울’로 요즘 한창 뜨거운 회사, 하운드 13의 박정식 대표와 김태연 게임 리드 디자이너(팀장)을 만난 자리에서 여러 차례에 걸쳐 나온 절박한 한마디다.

헌드레드 소울의 국내 서비스 업데이트는 물론 해외시장 진출과 플랫폼 다변화 등 회사에 다양한 과제가 산적해있지만, 투자보다도 인력이 부족해 추진하기 힘들다는 게 박 대표의 하소연이었다.

“옛날에는 대학을 다니다가도 뛰쳐나와 게임을 개발하겠다는 열정가들이 넘쳐났다”며 과거를 회상한 박 대표는 “요즘은 대부분 안정적인 대기업을 향하는 건지, 아니면 게임 개발에 도전하는 이들 자체가 줄어든 건지 사람 구하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러 프로젝트와 함께 이름만 들어도 알법한 대형 투자 협의가 현재 진행 중”이라며 개발자를 유혹하는 회사의 비전도 빼먹지 않았다.

헌드레드 소울 게임 자체에 대한 뒷이야기도 다양하게 나눴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골드 수급량을 늘리고, 유료 재화에 대해 가치 소급 페이백을 실시하는 등 변태(?)적인 정책을 펼친 데 대해 “아무리 갓게임 타이틀이 좋아도 그렇지, 너무 퍼주는 것 아니냐”고 묻자 “나도 개발자인 동시에 이용자”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업데이트 기조는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한국 게임산업 내 BM 구조의 문제점과 중소개발사가 그 안에서 살아남는 방법 등 박 대표와 김 팀장이 전해주는 다양한 이야기를 ‘게임썰’ 영상에 담아냈다.

영상=노재웅 기자/유튜브 채널=노닥TV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