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키즈, 삼성화재와 안전조끼 등 `해피스쿨` 체험교육

  • 등록 2018-11-21 오후 5:37:34

    수정 2018-11-21 오후 5:38:45

박황제 삼성화재 충청사업부 상무(왼쪽)와 채희선 아산남성초교장이 21일 아산남성초교에서 어린이들과 함께 모형자동차내 운전자와 눈을 맞추며 안전하게 길건너기 실습을 체험하고 있다.


[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안전벨트 왜 필요한지 이제 알겠어요!”

어린이들이 벨트를 매고 모의 충격체험을 통해 급정거 또는 충격 순간 자신의 몸이 벨트에 의해 지지되는 순간을 경험함으로써 벨트 필요성을 스스로 체감하게 하는 교구가 어린이 보행안전교육에 도입됐다.

어린이들에게 안전용품을 선물하고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는 해피스쿨 캠페인이 21일 아산시에서 진행됐다. 이날 세이프키즈 한국법인(Safe Kids Korea)은 삼성화재와 함께 이날 아산남성초교(교장 채희선)에서 73호 ‘해피스쿨’ 기증식을 진행했다. 해피스쿨 캠페인은 삼성화재 RC(Risk Consultant)들이 자동차보험 판매 수수료의 일부를 모아 조성한 ‘해피스쿨펀드’ 기금을 모아 진행되는 안전사고 예방 프로젝트이다.

세이프키즈와 삼성화재는 이날 1학년 어린이 176명 전원에게 안전교육수업을 실시하고 안전꾸러미(반사재 투명우산, 다기능 안전등, 응급처치키트, 안전조끼)를 선물했다. 1학년 교실 전체에 어린이에게 친근한 캐릭터가 들어간 그림 안전메시지 블라인드를 설치했다. 2층의 유휴복도공간에 교통안전 체험관의 시설물을 설치했다. 체험관내에는 횡단보도, 신호등, 트랜스폼 큐브(자동차 모형), 가변형 벽체 자석퀴즈 교구가 설치되어 다양한 체험교육이 가능하다.

직육면체 자동차모형 트랜스폼 큐브는 합체시에는 교통안전 게시판 기능을 하다가 ‘분리’ 시 자동차 두 대로 나뉘어져 안전횡단보도 체험 교구로 사용되도록 제작됐다. 특히 이중 1대는 안전벨트 필요를 체감하는 충격 체험 교구로 특수제작되었다. 안전강사가 핸드레일을 잡고 순간적으로 뒤로 밀면 상판위 본체가 뒤로 밀려났다가 다시 원위치로 복귀하면서 잠시 충격이 어린이에게 전달되고 그 순간 어린이는 자동차가 갑자기 멈췄을 때 몸이 튕겨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안전벨트의 필요성을 체험하게 된다.

이날 보행자 역할 어린이들은 횡단보도를 건널 때 횡단전 자동차 운전석의 운전자역할 어린이와 눈을 마주치며 ‘눈 마주보기’ 체험교육에 참여했다. 자동차 내부에 어린이가 탑승하여 운전자 역할, 나머지 어린이들은 보행자 역할을 담당한다. 보행어린이들이 운전자 어린이와 눈을 마주치며 횡단보도를 건너가는 안전보행 체험이다.

기증식에서 송자 세이프키즈코리아 공동대표는 “말로만 익히는 안전은 습득되기 힘들다“면서 ”교구, 선물, 체험관 등 다양한 자극을 통해 듣고 보고 배우고 익히는 과정을 통해 체득하게 되는 해피스쿨이 교육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박황제 충청사업부 상무는 “듣기 싫은 잔소리가 아니라 반가운 선물처럼 안전꾸러미를 주면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들은 그 내용물이 궁금해진다”며 “내용물이 무엇인지 파악하면서 사고 위험에 대해 스스로 깨닫게 하려는 노력이 해피스쿨 캠페인의 기본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