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한 줄 뉴스]'원조요정 몰락'…슈, 원정 도박 첫 공판 "혐의 모두 인정"

  • 등록 2019-01-24 오후 5:00:01

    수정 2019-01-24 오후 5:27:43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이데일리가 오늘 하루의 주요 이슈를 모아 [퇴근길 한 줄 뉴스]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퇴근길에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세상소식을 매일 오후 5시에 배달합니다. [편집자주]

수억 원대 해외 원정도박을 한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그룹 S.E.S. 출신 슈(본명 유수영)가 24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지검에서 열리는 첫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해외 상습 도박’ S.E.S 슈, 첫 공판서 혐의 모두 인정


수억 원대 원정도박을 한 혐의로 기소된 그룹 S.E.S 출신 슈가 첫 재판에서 혐의를 모두 인정했습니다. 오늘 서울동부지법 형사11단독 양철한 부장판사는 상습도박 혐의로 기소된 슈에 대한 첫 공판을 열렸는데요. 재판에 참석한 슈는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하느냐”는 판사의 질문에 “네”라고 답했습니다. 이어 슈는 재판장을 빠져나가며 심경을 묻는 질문에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말하며 법원을 빠져나갔습니다. 앞서 슈는 2016년 8월부터 2017년 5월 사이 마카오 등 해외에서 26차례에 걸쳐 총 7억 9000여만 원 규모의 상습도박을 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습니다. 슈의 두 번째 재판은 다음 달 7일 오후 열릴 예정입니다.

■ 김영세 동성 성추행 의혹…운전기사에 “나체 보여달라” 요구

패션 디자이너 김영세가 동성 성추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전날 서울 강남경찰서는 김영세가 이달 초 면접을 보러 온 수행기사를 성추행, 성희롱한 혐의를 받고 서울중앙지검에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영세는 지난해 8월 청담동 자택에 면접을 보러온 수행기사 A씨의 손을 잡고 자신의 신체를 만지게 했고 “나체를 보여줄 수 있냐”는 말로 성희롱을 했는데요. 특히 김영세에게 성희롱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수행기사는 A씨뿐이 아니라 4개월 만에 일을 그만둔 전 수행기사 B씨 역시 비슷한 일을 겪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김영세는 신체 접촉조차 없었다며 성추행 의혹을 전면 반박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영장심사 법정 향하는 양승태 전 대법원장 (사진=연합뉴스)
■ 양승태 전 대법원장, 구속…사법 역사상 초유의 치욕


‘사법농단’ 사태의 정점이자 최종 책임자로 지목된 양승태 대법원장이 오늘 구속됐습니다. 전직 사법부 수장의 구속이라는 사상 초유의 사태에 대해 김명수 대법원장은 “국민에게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양 전 대법원장은 구속영장이 구치소에 도착한 후 새벽 3시께 수인번호가 적힌 수의로 갈아입고 이름표를 든 채 사진을 찍는 이른바 ‘머그샷’ 촬영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통상 ‘구속 피의자’는 다른 미결 수용자들과 같은 공간에 수용되지만, 양 전 대법원장의 경우 사고 방지와 예우 등을 고려해 TV와 간이 책상이 있는 1평 정도의 독거실에 수용됐습니다.

취재진 바라보는 박항서 감독(사진=연합뉴스)
■ 아시안컵 ’베트남 VS 일본‘ 4강행 티켓놓고 격돌…상대전적은?


일본과 2019 UAE 아시안컵 8강전을 앞둔 박항서 베트남 감독이 “기적을 이뤄내겠다”는 각오를 전했습니다. 박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가 오늘 일본을 상대로 4강행 티켓을 놓고 결전을 치룹니다. 앞서 베트남은 요르단과의 16강전에서 승부차기 접전 끝에 8강행 티켓을 따냈지만, 일본은 결코 만만한 상대가 아닌데요. 일본은 FIA랭킹 50위, 베트남은 100위로 상당한 격차가 벌어집니다. 역대전적에서도 2전 전승으로 일본이 베트남을 앞서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베트남의 기대는 박 감독에게 쏠려 있는 만큼 아시안컵 4강까지 짊어지고 올라간다면 그야말로 ‘전설’로 남을 것으로 보입니다. 베트남과 일본의 경기는 오늘 오후 10시 JTBC에서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