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이번엔 "거짓선동으로 탄핵" 주장 국회 간담회 연다

정종섭 의원 주최로 22일 의원회관서 개최
공동 주최 트루스 포럼 "거짓에 휘둘려 의결"
정 의원 측 "내용에 동의 하는 것 아냐" 해명
전문가 "분란 일으키고 공격 빌미만 주는 것"
  • 등록 2019-02-20 오후 6:31:00

    수정 2019-02-20 오후 7:12:19

20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청와대 특감반 진상조사 및 김경수 드루킹 특별위원회 연석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맨 오른쪽은 정종섭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유태환 기자] 정종섭 자유한국당 의원이 ‘거짓선동으로 박근혜 전(前) 대통령을 탄핵했다’는 내용을 주제로 하는 국회 간담회를 주최하는 것으로 20일 확인됐다.

당내 일부 의원들이 ‘5.18 북한군 개입설’ 관련 대국민공청회를 열어 논란을 일으킨 데 이어 이번에는 탄핵을 전면 부정하는 논의의 장을 국회에 마련하는 것이다. 또 2.27 전당대회에 출마한 황교안 당 대표 후보가 전날 “탄핵이 타당하다는 부분에는 동의하지 않는다. 객관적 진실이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는데 정치적 책임을 묻는다고 쉽사리 탄핵을 결정한 것은 타당하지 않다”고 한 상황에서 탄핵을 둘러싼 정치권의 공방도 격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 의원은 오는 2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보수 단체인 ‘서울대 트루스 포럼’과 공동으로 ‘탄핵질의서 국회 간담회’를 주최할 예정이다. 박근혜 정권에서 행정자치부 장관을 지낸 정 의원은 앞서 조원진 대한애국당 의원이 대표 발의한 ‘JTBC 태블릿 PC 등 조작 사건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안’에도 공동발의자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트루스 포럼은 해당 간담회에서 “국회는 언론의 거짓 선동에 휘둘려 탄핵소추안을 의결했다”며 “헌법재판소 역시 사실관계도 확인되지 않은 상황에서 거짓 기사들을 근거로 정치적 판결을 내렸다. 탄핵사태에 대한 반성적 고찰 없이 대한민국의 정치개혁은 요원하다”고 주장할 것으로 알려졌다. 간담회를 마친 뒤에는 각 당 의원실을 방문해 ‘탄핵소추 찬성 여부’와 ‘현 시점에서 거짓 선동으로 진행된 탄핵사태를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등을 묻는 질의서를 전달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조원진 의원이 “탄핵은 불법이고 탈법”이라고 하면서 ‘대한민국 법치의 위기-박근혜 대통령 탄핵과 재판 중심으로’ 토론회를 개최한 적이 있지만, 박 전 대통령 파면 이후 한국당이 탄핵을 전면 부정하는 내용의 공론화장을 국회 내에서 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정치권에서는 전당대회를 앞두고 극우성향 태극기 부대의 목소리가 커지는 등 최근의 당내 우경화 분위기를 반영하는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5.18 공청회 논란과 마찬가지로 국회에 이런 판을 깔아준 데 대한 여야의 뭇매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김용철 부산대 교수는 “이런 간담회를 열어서 분란을 일으키는 것 자체가 정치적으로 남는 게 없다”며 “지금 탄핵을 다시 판결해서 무효로 하거나 취소할 수 있는 것도 아닌데 여권에 공격 빌미만 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교수는 “이런 민감한 이슈에 대한 논란의 장을 여는 것 자체가 대립과 갈등을 더 확산시킨다”이라며 “오히려 논란만 증폭시키고 당에도 득이 될 게 없다”고 했다.

다만 정종섭 의원 측은 트루스 포럼 주장 내용을 사전에 파악하지 못했다면서 그들 입장에 동의하는 것은 아니라고 해명했다.

정 의원 측 관계자는 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내용을 확인해보니 다소 과한 측면이 있더라”며 “트루스 포럼이 발표하는 내용에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트루스 포럼 대표랑 친분이 있어서 간담회 장소를 잡아 준 것”이라며 “행사 당일 날 현장에서 입장을 직접 밝히겠다”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