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펀딩, 공모주/장외 페이지 새롭게 리뉴얼

  • 등록 2018-10-02 오후 6:11:05

    수정 2018-10-02 오후 6:11:05

유니콘기업‘은 기업가치 10억 달러 이상의 비상장 기업을 뜻하는 단어로 전 세계적으로 250여개 정도가 있다. 특히, 미국에서 비상장 기업은 금융회사와 더불어 중요한 전세계 신(新)경제를 주도하는 원동력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신생기업은 엔젤과 벤처 캐피탈 투자를 받고 난 이후에 IPO전이라도 장외 주식시장에서 주식의 거래가 활발하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유니콘 기업의 출현이라는 성과를 이루어 내곤 한다. 국내에도 역시 금융투자협회가 운영하는 장외주식 시장인 K-OTC 시장이 지난해 대비 거래가 서너배가 늘어 일 평균 30억원 정도가 거래가 되고 있다.

장외주식 전문 P2P금융업체 코리아펀딩에서는 기존의 장외주식을 분석하는 메뉴인 공모주/장외 메뉴를 리뉴얼 하여 공모/IPO페이지로 새롭게 개편하였다. 기존의 메뉴에서는 기업분석 자료만을 볼 수 있었다면 이번 개편을 통해 분석자료뿐만 아니라 분석자료를 통합하여 시각적으로 정리가 가능한 그래프, 기간에 따른 수익률 분석, 기업의 수요예측 가격분포 등의 항목을 추가하였다.

또한, 각 기업별 종목을 토론할 수 있는 게시판을 통해 기업에 대한 정보를 다른 관심 있는 분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IPO일정이나 IR일정을 달력을 통해 확인하여 좀 더 쉽게 일정의 관리가 수월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 그리고 코리아펀딩만이 가지고 있는 리서치 팀의 기업에 대한 분석 자료와 한 주의 IPO이슈를 총 정리한 위클리IPO, 상장일의 상장 결과에 대한 리뷰, 기업분석 자료를 토대로 한 코펀 만의 시각이 담긴 총평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코리아펀딩의 김해동 대표는 “코리아펀딩은 장외주식을 담보로 한 P2P금융사로서 그 동안 꾸준히 장외주식에 관련된 여러 기술과 노하우를 확보하였다. 관련된 특허의 등록은 이미 10건이 넘었으며 출원만 40여건에 달한다. 이번에 기존에 있던 기업 분석 메뉴를 확장하여 공모/IPO페이지로 새롭게 리뉴얼 하였다. 장외주식에 관련된 여러 정보를 더 잘 녹여 내었으며, 추후 Xtock의 운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펀딩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 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