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 스토리]삼양그룹 100년 원료 R&D력 집약시킨 '어바웃미'

차별화된 ‘뷰티소재’와 ‘독자기술’로 ‘깊이가 다른 피부과학’ 선보여
  • 등록 2018-11-14 오후 3:17:32

    수정 2018-11-14 오후 3:17:32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최근 화장품의 성분과 품질은 물론 브랜드 평판과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꼼꼼히 챙기는 이른바 ‘스마트컨슈머’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뷰티인에서는 소비자들이 궁금해 할만한, 또한 알고 쓰면 더욱 재밌을법한 국내외 주요 화장품 브랜드들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그 일곱번째 이야기는 삼양그룹의 100년 원료기술 R&D와 노하우를 접목시켜 탄생한 뷰티브랜드 ‘어바웃미’다.
깊이가 다른 피부과학을 추구하는 ‘어바웃미’.
삼양사(대표 문성환)의 뷰티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는 ‘진정한 아름다움은 나(ME)를 돋보이게 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철학과 삼양사의 차별화된 원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토털 뷰티 & 헬스 케어 브랜드’를 지향하며 지난 2012년 말 런칭했다. 특히 어바웃미는 오랜 시간 식품 사업 R&D를 통해 축적된 삼양그룹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원료 기술을 화장품에 접목해 눈길을 끌었다. 원료의 추출부터 안정화, 배합에 이르기까지 독자적 공법을 제품에 다양하게 적용한 것은 물론, 일부 제품은 실제 먹을 수 있는 원료를 가공, 스킨케어 제품에 적용해 그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어바웃미만의 철학과 공법이 반영된 제품들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품질력에 대한 입소문이 나면서 서서히 그 인기를 높여가고 있으며, 화장품 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및 이너뷰티 제품들도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No.1 삼양바이오팜의 기술력과 어바웃미의 노하우 담은 더마케어라인 ‘메디앤서’ 런칭
어바웃미의 더마 케어 라인 ‘메디앤서’
올해로 창립 94주년(1924년 설립)을 맞은 삼양그룹은 작년 하반기 “‘글로벌 소재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국내외 연구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개방형 혁신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러한 개방형 R&D의 대표적인 성과로 꼽히는 것이 바로 작년 5월에 첫 선을 보인 어바웃미의 더마케어라인 ‘메디앤서’. 90여년 전통 삼양그룹의 생명 바이오 전문 기업인 삼양바이오팜의 R&D 기술과 어바웃미의 코스메틱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한 메디앤서는 생명 과학 전문 기업의 기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피부 고민의 근원을 찾아 지속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제안한다. 현재 어바웃미는 ‘메디앤서’를 통해 삼양바이오팜의 독자기술이 접목된 신개념 탄력 밴드 및 보습, 기능성 마스크 등을 선보이며 ‘소재 과학’을 접목한 뷰티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No.2 삼양바이오팜의 특허기술 접목시킨 ‘메디앤서 콜라겐 리프트업 밴드’ 220만장 판매 돌파

어바웃미는 차별화된 ‘뷰티소재’와 ‘독자기술’을 접목해 피부에 보다 효과적으로 작용하도록 연구하고 있다.
어바웃미는 메디앤서 라인을 런칭하면서 삼양바이오팜의 특허기술 및 성분들이 피부에 보다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목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기술. 유효성분이 피부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 및 흡수되도록 돕는 TDS 기술은 삼양바이오팜의 특허기술로서 더마케어 라인인 메디앤서 제품에 이 기술을 적용해 효과를 높인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지난 해 출시한 메디앤서 콜라겐 리프트업 밴드는 유통채널을 홈쇼핑 방송으로 확장하며 연이은 매진을 기록해 누적판매량 220만장을 돌파했다. 올 초 출시된 메디앤서 콜라겐 퍼밍업 마스크 역시 프랑스산 원물을 포함한 콜라겐 추출물을 77%까지 고함량 함유했으며, TDS기술을 접목시킨 기능성 마스크로 홈쇼핑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삼양사 H&B사업부 안주연 부장은 “차별화된 원료와 기술을 바탕으로 선보인 메디앤서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으며, 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삼양바이오팜의 독자기술 및 소재 노하우를 접목시킨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 이라고 밝혔다.

No.3 홈쇼핑 방송 런칭, 中’티몰’ 단독 브랜드관 오픈… 유통채널 확장하며 소비자 접점 넓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Tmall)’ 단독 브랜드관 오픈 & 중화권 중화권 탑 셀러브리티 샤오피선생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 진행장면.
어바웃미는 현재 국내 유통채널을 홈쇼핑까지 확대한 데 이어 해외 고객들에게도 한발 더 다가서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Tmall)’에 단독 브랜드관을 공식 오픈하며 중화권 진출을 본격화하기도 했다. 어바웃미는 단독 브랜드관을 통해 베스트셀러인 ‘스킨 톤업 마사지 크림’, ‘수퍼 아쿠아’ 2종 세트 외에 중국 식약총국(CFDA)의 위생허가를 획득한 20개 품목을 우선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한 중화권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중국 인기 뷰티프로그램 ‘마법수업’의 진행자이자 중화권 탑 셀러브리티인 샤오피선생(小P老?)을 초청해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 약 1300만명 이상의 시청기록을 세워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 밖에도 지난 2016년부터 홍콩 내 유명 화장품 체인인 컬러믹스 94개 매장에 입점해 스킨 톤업 마사지 크림 등 베스트셀러 제품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No.4 ‘깊이가 다른 피부과학’ BI 및 슬로건 새단장

어바웃미의 새로운 BI.
어바웃미는 향후 ‘뷰티소재’와 함께 TDS기술로 대표되는 어바웃미만의 ‘차별화된 기술’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100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식품, 화학, 의약바이오 사업까지 다양한 소재 과학 기술력을 선보여온 삼양그룹의 노하우 및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원료를 활용한 기능성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겠다는 포부다.

이를 위해 어바웃미는 최근 BI 및 슬로건을 리뉴얼했다. 새로운 BI는 부드러운 로고 타입으로 기존의 딱딱한 이미지를 거둬냈으며, 간결한 서체에 깊이감을 더해 그동안 쌓아온 식품, 화학, 바이오 과학기술이 ‘나’를 위한 뷰티소재로 진화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슬로건 또한 새로운 발견을 통해 섬세하고 매력있는 뷰티과학으로 건강하고 탄력있는 아름다움을 선사한다는 뷰티철학을 담아 ‘깊이가 다른 피부과학’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이 같은 철학이 반영된 다양한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면서 차별화된 브랜드 콘셉트 및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다.

삼양사 H&B사업부 양윤정 팀장은 “차별화된 뷰티 소재와 기술로 ‘깊이가 다른 피부과학’을 선보이는 뷰티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겠다는 취지에서 슬로건과 BI를 새단장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삼양그룹의 오랜 R&D를 바탕으로 한 소재 및 독자기술 등이 접목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인정받는 K-BEAUTY 브랜드로 도약할 것” 이라고 말했다.

No.5 어바웃미 대표 제품

어바웃미의 대표적인 히트 상품인 ‘스킨 톤업 마사지 크림’은 각질 및 톤업케어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현재까지 약 30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다. 부위별 레몬 추출물과 호박 추출물, 로얄젤리 성분 등 풍부한 자연 유래 추출물들을 배합한 마사지 크림으로, 각질 케어 및 모공 속 노폐물 케어, 피부 톤 케어 등에 보다 효과적. 미세먼지와 황사 등 오염된 환경 속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외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으며 스스로 제품력을 입증했다는 분석이다. 중화권 뷰티 얼리어답터 사이에서도 인지도가 높아지며 한국 여행 시 꼭 구매해야 하는 뷰티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기도 한 제품.
(왼쪽부터)어바웃미 스킨 톤업 마사지크림, 메디앤서 콜라겐 리프트업 밴드,메디앤서 콜라겐 퍼밍업 마스크.
어바웃미의 더마케어 라인의 ‘메디앤서 콜라겐 리프트업 밴드’는 탄성력과 복원력이 우수한 ESB 밴드를 적용해 귀에 걸 필요 없이 턱에 붙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리프팅 밴드로 최근 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콜라겐 펩타이드, PGLA, 트라이라겐 성분 등을 밴드에 담았으며, 삼양바이오팜의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특허기술을 적용해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메디앤서 콜라겐 퍼밍업 마스크’는 프랑스산 원물이 포함된 콜라겐 추출물을 77% 고함량으로 함유하여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 케어를 돕는다. 별도의 원단 지지체 없이 콜라겐 추출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 삼양바이오팜의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기술이 적용되어 유효 성분이 효과적으로 흡수되도록 도와준다. 복합 펩타이드 4종 및 피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17종을 함유했으며, 주름개선 기능성으로 탄력 및 주름 개선의 효과를 더했다. 또한 미백 기능성을 갖추고, 다마스크장미꽃수를 함유해 촉촉한 보습 및 맑은 피부톤 개선을 돕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