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행 논란’ 구하라 경찰 조사 후 귀가…합의 여부에 '묵묵부답'

오후 8시 10분쯤 경찰 조사 마치고 귀가
‘합의할 생각이 있는가’ 질문에 묵묵부답
경찰 출석 앞서 “조사에서 혐의 밝혀질 것”
  • 등록 2018-09-18 오후 10:05:26

    수정 2018-09-18 오후 10:05:26

전 남자친구와 폭행여부를 두고 공방을 벌이고 있는 아이돌 그룹 카라 출신인 구하라(27)가 18일 오후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구 씨는 지난 13일 새벽 전 남자친구 A씨 폭행 논란에 대해 쌍방폭행을 주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성훈 기자] 전 남자친구를 폭행한 의혹을 받는 아이돌 그룹 카라 출신의 구하라(27)씨가 18일 경찰에 출석해 5시간 넘는 조사를 받고 돌아갔다. 전날 남자친구 A씨에 이어 구씨까지 경찰 조사를 받으면서 양측 간의 진실공방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이날 오후 8시쯤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조사를 마치고 나온 구씨는 ‘합의할 생각이 있는가’ ‘팬들에게 할 말이 있는가’를 묻는 말에 아무 말 없이 경찰서를 빠져나갔다.

앞서 구씨는 이날 오후 3시쯤 상처가 난 목과 팔, 손목 등에 밴드를 붙이고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누가 먼저 때렸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누가 먼저 때리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라 경찰 조사에서 혐의가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구씨는 이어 “때린 적이 없냐” 묻는 말에 “조사를 통해 앞으로 해결해나갈 문제”라고 답했다.

폭행 혐의를 두고 구씨와 A씨는 서로 자신이 피해자라고 주장하며 6일째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다.

앞서 전날 오후 9시쯤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해 4시간 동안 경찰 조사를 받은 A씨는 ‘경찰 조사에 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이냐’를 묻는 말에 “구 씨의 인터뷰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며 “산부인과 진단서에 대한 내용을 바로잡기 위해 출석했다”고 밝혔다.

흰 마스크를 하고 상처 부위에 밴드를 붙인 A씨는 ‘먼저 때린 게 맞느냐’는 질문에 “조사에서 말하겠다”고 답했다. ‘평소 폭언한 적이 있느냐’ ‘무단 침입한 게 맞느냐’ 등의 말에는 별다른 대답을 하지 않고 경찰서 안으로 향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13일 0시 30분쯤 서울 강남구 논현동 한 빌라에서 A씨가 “구씨에게 폭행당했다”며 112신고를 했다. 구씨는 현장에서 A씨와 쌍방폭행을 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날 오전 한 연예매체는 구 씨와의 단독 인터뷰 내용을 공개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구씨는 A씨로부터 폭행과 함께 협박을 받았다고 주장하며 산부인과, 정형외과 진단서를 사진으로 첨부했다. 이들 진단서에는 질병명으로 경추 염좌, 안면부·하퇴부 좌상 및 염좌, 자궁 및 질 출혈 등이 적혀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