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체크 패턴 활용한 '캐주얼룩 VS 오피스룩 스타일링'

체크 패턴, 남녀노소 불문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
  • 등록 2017-09-04 오후 5:42:29

    수정 2017-09-04 오후 5:42:29

[이데일리 뷰티in 백지연 기자] 어느덧 긴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다가오고 있다. 밤낮으로 바뀌는 요즘 같은 날씨에도 스타일리시한 일상을 즐기고 싶다면 체크 패턴 아이템은 어떨까.

하운드 투스, 깅엄, 타탄, 글렌 등 다양한 종류의 체크 패턴 아이템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패션계의 스테디셀러로, 어떻게 매치하냐에 따라 자유자재로 상반된 매력의 룩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번 시즌, 체크 패턴을 활용해 트렌디한 간절기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자.

◆ 체크 패턴 상의를 활용한 캐주얼룩 vs 오피스룩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1. SJSJ, 장 샤를 드 가스텔바작, 시스템, 스코노, 코인코즈 2. 잇미샤, 스틸 브라운 BY 시원 아이웨어, 팔라, 레이첼콕스, 자라 (사진= 각사 제공)



체크 패턴의 매력은 무궁무진하다. 체크 패턴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어떤 디자인의 상의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캐주얼룩과 오피스룩 등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체크 패턴을 기반으로 넥 라인에 리본 포인트가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면 사랑스럽고 캐얼한룩으로 연출 가능하고, 러플 장식의 체크 패턴 셔츠 아이템을 선택하면 유니크한 오피스룩으로 스타일링할 수 있다.

한층 더 트렌디한 스타일로 연출하고 싶다면 스커트나 팬츠를 매치해 스타일을 업 시켜보자. 또한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하면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 체크 패턴 하의 활용한 오피스룩 vs 캐주얼룩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3. 페세리코, 앤아더스토리즈, 스와치, 아이그너, 무크래트 바이티 4. 랩, 겐조, 스코노, 시스템 (사진= 각사 제공)

계속되는 체크 패턴 아이템은 옷장 속 키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올가을 패션업계는 폭넓은 체크부터 잔 체크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상의에 포인트 주는 것이 지겹다면 하의에 체크 패턴 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해 보자. 체크 미디스커트를 활용하면 페미닌한 오피스룩을 선보일 수 있으며, 체크 패턴의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면 시크하면서 활동적인 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슈즈, 백, 시계 등의 아이템과 함께 스타일링 해 자신만의 색다른 매력을 발산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