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생활부

함지현

기자

시계 앞자리 뒷자리 시간전
인터파크투어 "코로나 이후 가장 가고 싶은 해외여행지는…"
시계 앞자리 뒷자리 시간전
GS샵, 택배 상자에 ‘착한 손잡이’ 적용
동그라미별표
시계 앞자리 뒷자리 시간전
당근마켓, 주간 이용자 1000만 돌파…93%가 판매·구매 함께
시계 앞자리 뒷자리 시간전
11번가, ‘가정의 달’ 인기 선물 1000종 할인
시계 앞자리 뒷자리 시간전
이노션, ‘애드페스트 2021’ 골드 포함 본상 4개 수상

더보기

e주말 뭐먹지 +더보기

  • [e주말 뭐먹지]미쉐린 가이드 선정 유명 셰프 메뉴를 집에서
    미쉐린 가이드 선정 유명 셰프 메뉴를 집에서
    함지현 기자 2021.04.10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그린푸드가 ‘미쉐린 가이드2021’에 선정된 레스토랑 오너 쉐프들과 손잡고 ‘그리팅 건강식 밀키트(Meal Kit)’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현대그린푸드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들기름 표고버섯면’(왼쪽)과 ‘약고추장 깻잎면’(사진=현대백화점그룹)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의 건강식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그리팅 건강식 밀키트는 ‘들기름 표고버섯면’과 ‘약고추장 깻잎면’이다. 미쉐린 가이드 2021에 선정된 성수동 면요리 맛집 ‘유면가’ 이유석 셰프와 더프라자 호텔 한식 파인다이닝 ‘주옥’의 신창호 셰프가 건강을 콘셉트로 공동 개발했다.두 제품의 메인 식재료인 면과 들기름은 쉐프 각자의 장점을 살려 레시피를 개발한 게 특징이다. 자가제면 기술을 보유한 이유석 셰프가 표고 버섯과 들깻잎을 갈아서 면을 개발했으며, 신창호 셰프는 최적의 온도와 압력으로 들기름을 추출했다.모든 소스는 그리팅 전담 연구조직인 ‘그리팅LAB’에서 직접 개발한 L-글루타민산나트륨·착향료·카라멜색소 등을 넣지 않은 특제 소스를 사용했다. 그리팅 건강식 밀키트는 그리팅 전용 온라인몰인 ‘그리팅몰’과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현대H몰에서 판매한다. 압구정본점 등 현대백화점 16개 전 점 식품관에서도 선보인다. 판매가격은 들기름 표고버섯면 1만 2500원(316g, 2인분), 약고추장 깻잎면 1만 3500원(386g, 2인분)이다.현대그린푸드는 앞으로도 유명 쉐프들의 음식을 집에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셰프들과 협업한 메뉴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간편한 조리가 가능하면서도 건강과 맛을 모두 갖춘 밀키트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이런 수요를 잡기 위해 그리팅의 영양 설계 노하우와 스타 쉐프들의 시그니처 레시피를 결합한 그리팅 건강식 밀키트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 [e주말 뭐먹지]봄맞이 소풍에 함께할 화이트 와인
    봄맞이 소풍에 함께할 화이트 와인
    함지현 기자 2021.04.03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코로나19 영향 속에 와인을 즐기는 연령대가 다양해지고 특히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분위기도 내면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기기 좋은 일상 주류로 화이트 와인을 많이 찾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묵직한 레드 와인보다는 상큼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화이트 와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사진=세븐일레븐)3일 세븐일레븐이 지난 1월 1일부터 3월 30일까지 화이트 와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227.8% 증가하며 전체 와인 매출신장률 209.0%를 상회했다.이에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으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인 봄 시즌을 맞아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기기 좋은 피크닉 콘셉트의 화이트 와인 상품을 선보였다.‘롱 클라우드 리저브 소비뇽블랑’, ‘배비치 포비든 바인 소비뇽블랑’ 등 2종으로 뉴질랜드 말보로산 화이트 와인이다.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손으로 쉽게 돌려서 따는 스크류 캡 형태로 준비했다. ‘소비뇽블랑’은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화이트 와인 품종으로 싱그러운 꽃 향과 열대과일향이 어우러져 봄과 여름에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꼽힌다. 가볍고 청량한 질감과 높은 산도가 특징이다.‘롱 클라우드 리저브 소비뇽블랑’은 마오리족이 뉴질랜드를 ‘아오테아로아(AOTEAROA, The Land of Long White Cloud·길고 흰 구름의 땅)이라 불러온 것에 착안해 이름을 정했다. 상큼한 과일 향과 풀잎이 스치는 듯 상쾌하고 청량한 끝 맛이 특징이며, 한 편의 그림을 보는 듯한 아름다운 석양이 그려진 라벨이 인상적이다.‘배비치 포비든 바인 소비뇽블랑’은 1916년 설립돼 100년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유명 와이너리인 ‘배비치(Babich)’가 다가올 100년을 기약하며 기획한 와인이다. 파란색 와인 패키지는 말보로 지역의 서늘한 바람을 의미하며, 파인애플, 허브향, 레몬맛이 어우러져 상큼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세븐일레븐은 캠핑, 피크닉 등 야외에서 와인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롱 클라우드 리저브 소비뇽블랑’ 구매 고객에는 ‘와인 쿨링백’과 ‘돌얼음(1kg)’을 ‘배비치 포비든 바인 소비뇽블랑’ 구매 고객에는 ‘와인 전용 에코백’을 무료 증정한다. 또한 출시를 기념해 롯데카드 결제 시 10% 현장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 [e주말 뭐먹지]새벽에 수확한 딸기를 저녁에 집에서
    새벽에 수확한 딸기를 저녁에 집에서
    함지현 기자 2021.02.27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롯데마트에서 서울역점과 잠실점 등 전국 100여개 점에서 당일 새벽 수확한 딸기를 판매하고 있다. (사진=롯데쇼핑)27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딸기는 오전 중에 수확해 다음날 점포에서 판매한다. 하지만 새벽 딸기는 새벽 3시경부터 수확을 시작해 당일 오후 3시 이후 매장에서 바로 만날 수 있다.해가 뜨고 기온이 오르게 되면 하우스 온도 역시 올라가는데, 높은 온도에서 딸기를 수확할 경우 딸기에 손자국이 나거나 쉽게 물러져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새벽 딸기는 기온이 낮은 새벽에 수확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경도가 높은 상태에서 수확돼 더욱 신선한 상태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다.딸기는 극선도 상품으로 신선도가 구매 요소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대표 품목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딸기의 품질이 기온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점을 고려, 2월 말 기온 상승을 예상해 새벽 딸기를 작년 보다 한 달 가량 빨리 선보이게 됐다.새벽 딸기는 새벽 3시부터 오전 7시까지 수확이 이뤄지고 9시까지 선별 과정을 거친다. 이후 물류센터에 입고 된 뒤, 오후 3시 이후 각 점포에 입고된다. 보통 딸기 수확이 오전 8시부터 이루어진다는 점을 고려하면 일반 제품 대비 약 5시간 가량 빨리 작업이 시작되는 셈이다.지난 해에는 물류센터를 활용해 수도권 70여개 점포에서만 새벽딸기를 판매했지만 올 해에는 충청, 호남, 영남지역의 딸기 농가들과 연계해 갓 수확한 가장 신선한 새벽딸기를 인근 점포에 공급하며 공급 권역을 확대한다.수확 시간은 물론 크기 선별, 포장 작업까지 하루는 지나야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기존 딸기와 달리 유통에 걸리는 시간을 반나절로 확 줄여 신선도를 높였다.이창현 롯데마트 과일MD(상품기획자)는 “지난 주말부터 기온이 오르며 2월 말 기온이 평년 대비 높을 것으로 예상해 딸기 품질 개선을 위해 새벽 딸기를 한 달 빨리 취급하게 됐다”며 “당일 수확한 신선한 딸기를 롯데마트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생활부 뉴스룸

신세계푸드, 에프 전용 '밀크앤허니 파베이크 식사빵' 3종 출시

김보경 기자 2021.04.12

LG생활건강 이자녹스, 저분자 콜라겐 함유 신규 라인 공개

윤정훈 기자 2021.04.12

청년다방, 신메뉴 버터갈릭떡볶이 출시

김무연 기자 2021.04.12

6월 판교에 나인트리호텔 5번째 지점 오픈

유현욱 기자 2021.04.12

인터파크투어 "코로나 이후 가장 가고 싶은 해외여행지는…"

함지현 기자 2021.04.12

초록마을, 최대 50% ‘빅 세일’ 할인판매

전재욱 기자 2021.04.12

[내돈내먹]봄바람 쐬며 '레몬그라스 밀맥주'냐 '피치 에일'이냐

김범준 기자 2021.04.10

1일 오후 9시 현재 504명 확진…2일 500명대 중후반 예상

최은영 기자 2021.04.01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