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경' 이현욱, 사극 첫 도전→이방원 변신…서늘한 카리스마

내년 1월 6일 첫 공개
  • 등록 2024-12-11 오전 8:39:28

    수정 2024-12-11 오전 8:39:28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배우 이현욱이 이방원으로 분한다.

(사진=tvN, 티빙)
오는 1월 6일 첫 공개되는 tvN X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에서 ‘조선킹’ 이방원 역을 맡은 이현욱의 첫 스틸컷이 11일 공개됐다

‘원경’은 남편 태종 이방원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를 중심으로, 왕과 왕비, 남편과 아내, 그 사이에 감춰진 뜨거운 이야기를 그린다. 정치적 동반자로 알려져 있는 이들 부부의 서사를 원경의 관점에서 새롭게 창조하고 해석해 흥미를 더한다.

이현욱은 원경(차주영 분)의 남편이자, 조선의 3대 국왕 태종 이방원 역을 맡았다. ‘원경’은 냉미남으로 유명한 이현욱의 사극 연기를 보고 싶어한 팬들의 오랜 염원이 성취된 작품이다.

공개된 스틸컷에서는 이현욱의 서늘하고 절제된 카리스마가 눈길을 끈다. 이현욱이 조선의 왕과 원경의 남편을 오가며 격동하는 감정선을 어떻게 그려낼지 기대감이 차오른다.

‘원경’ 제작진은 “이현욱은 눈빛 하나만으로 이방원의 풍모를 완성시키며 감탄을 절로 자아냈다. 또한, 대사톤, 몸짓, 의상 등 모든 것에서 조금의 생소함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놀라운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이어 “무엇보다 ‘냉미남’이라고 불리는 이현욱의 서늘한 매력이 이번 역할을 통해 최대치로 부각될 예정이다. 여기에 다양한 감정과 결의가 담긴 눈빛 자체가 서사다. 그간 이현욱의 내공이 집약돼 훌륭한 연기로 폭발될 ‘원경’에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tvN X TVING 오리지널’은 다변화되는 시청자들의 소비 패턴을 고려해 tvN(TV)과 티빙(OTT)이 공동 기획한 드라마다.

‘원경‘은 오는 1월 6일 오후 2시 티빙에서 1, 2화를 선공개한다. 같은날 오후 8시 50분 tvN에서 1화가 첫 방송되어 TV와 OTT 각 시청층의 효율과 만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드라마의 전사를 담은 프리퀄 시리즈도 추후 티빙 오리지널로 공개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박살 난 벽에 태극기
  • 초췌한 尹
  • 尹대통령 체포
  • 3중막 뚫었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